-
-
탐정 삼손, 잃어버린 보물을 찾아 줘!
카테리나 고렐리크 지음, 홍연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저희 아이는 이 책의 제목을 읽자마자 너무 좋아했어요. 탐정 이야기에 관심이 많고 숨은그림찾기를 즐겨하는 저희 아이는 이 책을 보물처럼 소중히 여기고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이 책의 주인공 삼손은 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이예요. 첫 페이지에서부터 마을 주민 모두가 잃어버린 물건을 찾아 허둥대는 모습이 저희 아이를 미소짓게 만들었어요. 잃어버린 물건이 많다는 것은 저희 아이가 찾아야 하는 그림이 많다는 뜻이기도 해서 그랬던 것 같아요.

경험이 많고 유능한 삼손 탐정이 해결해야 할 사건은 모두 여섯가지예요. 의뢰인과 찾아야 할 것들의 목록을 보고 저희 아이는 탐정 삼손과 빨리 사건을 해결해보고 싶다면서 열정을 보였어요. 이 책은 찾아야 할 것들이 페이지마다 적혀있지 않아서 아이가 앞부분에서 보았던 그림과 목록을 기억해 찾아내야해요. 그래서 더욱 더 관찰력과 집중력이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되었어요.

각 페이지마다 눈을 뗄 수 없을 정도의 흥미로운 그림으로 가득해요.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된 카테리나 고렐리크의 최신 작품이라서 더욱 더 책 속의 그림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탐정 삼손과 각기 다른 열개의 장소에서 84개의 그림을 찾아보는 재미있는 이 책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