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트] 하루 한 쪽 한자 365 : 1~2 세트 - 전2권 - 고전에서 배우는 초등 국어 필수 한자 ㅣ 하루 한 쪽 한자 365
송재환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3년 1월
평점 :

초등 국어책의 절반 이상이 한자어이기에 한자를 알아야 공부도 쉬워진다는 책표지의 문구를 읽고 저희 아이와 이 책을 꼭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사자성어나 절기에 담긴 한자의 뜻 풀이를 배워볼 수 있을뿐만 아니라 사자소학, 명심보감이나 논어 등의 고전에서 초등학생들이 알고있으면 좋을 유명한 문장들도 만나볼 수 있어서 아주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되요.

이 책은 25년 이상 현장에서 학생들은 가르친 경험이 있으신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자 강연가로 활동중이신 송재환 선생님이 집필하셨다고 해요. 그래서 책의 내용 하나하나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저는 분수의 종류인 대분수에서 '대'자가 큰 대(大)로 알고있었어요. 하지만 머리말을 읽고 큰 대(大)가 아닌 허리띠 대(帶)라는 것을 알고 아이와 함께 저도 열심히 이 책을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의 제목처럼 이 책은 하루 한 페이지씩 공부할 수 있도록 날짜가 표시되어 있어요. 매일 다른 한자들로 이루어진 명언을 공부하다보니 아이의 심성이 곧고 바르게 성장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또 단 두글자로 이루어진 오늘의 한자와 활용 표현이 간단하고도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이라서 아이의 어휘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초등 국어 필수 한자와 고전에서의 명언도 배워볼 수 있는 이 책을 강력하게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