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화해하고 싶은데 어떡해? ㅣ 나도 이제 초등학생 25
신현정 지음, 튜브링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12월
평점 :

가까운 지인이나 친구와 다투고 나면 어떤 감정이 느껴지시나요? 화도나고 이 책의 작가 말처럼 후회와 걱정이 밀려온다는 것을 한번쯤은 경험해보셨을거예요. 이 책의 주인공인 초등학생 솔이 역시 절친한 친구와 다투면서 여러가지 감정을 겪게되요. 어린이 독자들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이 책에 담겨있어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어떻게 사과하고 화해해야 하는지 솔이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워볼 수 있답니다.

주인공 솔이는 진솔이를 만나서 같이 학교가기 위해 부지런히 준비하지만 늦고말아요. 약속한 것은 아니지만 진솔이와의 등교를 좋아하기에 이렇게 노력하는 솔이의 모습에서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진솔이가 얼마전 전학 온 지우와 같이 등교하는 것을 발견하고 심통이나요. 솔이와 진솔이와는 유치원 때부터 제일 친하게 지냈었어요. 그런데 지우가 나타난 뒤로 솔이는 진솔이를 빼앗긴 것 같아 화나기도 하고 서운하기도 하고 슬퍼하는 등의 여러가지 감정을 느끼는 것 같아요.

셋이 함께 지내면 될 것 같지만 솔이 입장에서는 단짝 친구와의 사이에 누군가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영원할 것만 같았던 진솔이와의 우정이 지우 앞에서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되어버린 것 같다는 생각에 심통이 난 솔이가 이해된다며 저희 아이도 공감하더라고요. 지우와 진솔이가 교실에서 짝이 되면서 좋아하는 둘의 모습을 보게되는 솔이는 소외감을 느꼈을 것 같아요. 그러면서 솔이는 자신의 감정을 잘못된 방법으로 표출해요. 그 과정에서 진솔이와 사이가 멀어진 솔이는 거짓말까지 하게되는데 셋의 관계는 어떻게 변하게 될까요? 화해를 잘하는 방법이 담긴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