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사 대탐험 스티커 컬러링북 - 비주얼씽킹 역사 아트 놀이! ㅣ 역사 대탐험 스티커 컬러링북
키득키즈 편집부 지음 / 키득키즈 / 2022년 12월
평점 :

나라별 세계위인과 문화 유산, 전통음식까지 알아보고 스티커를 붙이거나 아이가 원하는 색깔로 칠해보는 활동이 포함되어 있는 재미있는 책이예요. 한국, 일본, 그리스, 독일 등 유명한 나라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볼거리가 가득한 영국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어요. 까만 밤에 형형색색 아름다운 색으로 빙글빙글 돌아가는 런던 아이를 스티커를 붙이며 완성하는 것이 참 재미있었어요. 실제로 영국을 여행한다면 우리가 완성한 런던아이를 타보면서 높은 곳에서 구경해보자고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답니다. 유럽에 있는 섬 나라로 영국이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 웨일스 지역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고 네 지역의 깃발이 합쳐져 지금의 영국 국기인 유니언 잭이 탄생했다는 사실을 설명을 통해 알게되어 유익했어요. 영국 전통의상인 킬트를 입고 전통악기 백파이프를 연주하는 그림을 보고 저희 아이는 자신도 이렇게 입어보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답니다. 또 유네스코 세계 유산인 웨스트민스터 궁의 그림을 보니 여행가고 싶다는 생각이 몽글몽글 솟아올랐어요.

문학과 예술의 나라 프랑스를 스티커로 꾸며보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파리의 에펠탑이 프랑스 국기색깔과 똑같은 것을 보니 색다르게 느껴졌어요. 프랑스 전통춤인 캉캉을 추는 활기찬 소녀를 보니 신이 나더라구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와 프랑스 전통 빵 크루아상 그리고 루브르 박물관 등을 한페이지에서 모두 보게되니 좋았어요.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헌책방인 셰익스피어 앤드 컴퍼니도 아이와 꼭 가보자고 약속했답니다. 아트놀이를 통해 세계 역사를 만나볼 수 있는 이 책을 꼭 활용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