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랑 거래하실래요? ㅣ 달마중 25
이수용 지음, 차상미 그림 / 별숲 / 2022년 11월
평점 :

주인공 현도는 새로 나온 번개슈즈를 꼭 갖고 싶어해요. 유리창 너머 진열대에 놓인 번개슈즈는 요즘 아이들 사이에서 제일 인기가 있는 은색 축구화예요. 같은 반 친구 서준이가 이 번개슈즈 덕분인지 축구를 할 때마다 날쌔게 골을 넣는 것 같다며 아이들이 따라 사고 있으니 현도 역시 꼭 갖고싶어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축구 실력도 반에서 손에 꼽을정도인 현도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이 번개슈즈를 사달라고 엄마에게 이야기해요. 하지만 엄마는 너무 비싸다며 안된다고 하니 현도의 마음만큼이나 저희 아이도 가슴이 답답하다고 말하기도 했어요.

현도는 번개슈즈를 갖고싶어하는 자신의 고민을 친구 주원이에게 털어놓게되요. 그러자 주원이는 반복적인 물물교환을 통해 클립 하나를 이층집으로 바꾼 어떤 남자 이야기를 들려줘요. 이 부분을 읽은 저희 아이는 좁쌀 한톨로 장가든 남자 이야기가 떠오른다면서 정말 이런일이 가능한지 궁긍해하더라구요. 그 모습에 저는 웃음이 나왔답니다.

주원이의 말을 듣고 현도는 엄마가 자주 이용하는 중고거래 어플을 이용해 물물교환을 해보기로 해요. 이 부분을 통해 현도가 정말 간절히 번개슈즈를 갖고 싶어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현도의 이야기를 들은 엄마는 웃음을 터뜨리면서도 재미있다면서 어플 사용법을 가르쳐주어요. 엄마의 도움을 받아 현도는 자신이 달리기 대회에서 1등 상품으로 받은 수첩을 다른 사람과 교환하자는 글을 게시해요. 수첩이 자신에게 의미있으니 다른 의미있는 물건으로 교환해 주실 분을 찾는다는 현도가 대견스럽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이 책을 읽고나서 저희 아이와 함께 물건의 가치와 나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현도가 번개슈즈를 얻게되었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