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배틀! 퀴즈 공룡백과
귀엽곰 지음 / 베어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라이아스기부터 쥐라기, 백악기까지 시대별 공룡을 자세히 만나볼 수 있어요. 저희 아이와 저는 책의 프롤로그가 재미있었어요. 호기심이 많아서 뭐든지 눈으로 직접 보고 확인하는 것을 좋아하는 행성 비스트의 왕자인 그리즐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관심을 보여요. 무엇이든 잘 아는 척척박사이자 그리즐의 시종 로봇인 준은 오래전 지구에 살았던 신기한 생물들이 있었다고 이야기해요. 흥미를 보이는 그리즐에게 지구 체험 게임을 제안하는 준의 말에 어떤 게임일지 궁금해졌어요.


그리즐이 가상공간에서 공룡 형태의 로봇을 타고 체험하면서 준이 내는 퀴즈를 맞혀야 작동한다는 말에 이 책의 표지에서 보았던 공격력, 방어력, 속도가 적힌 카드의 등장이 이해되더라구요. 준이 내는 문제를 일정 개수 이상 맞혀야 레벨이 올라가면서 다음 시대의 공룡을 만날 수 있다는 설정이 흥미롭게 느껴졌어요. 공룡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잘 알려져있는 브라키오사우르스에 대해 얼마나 알고계세요? 사실 저는 생김새와 이름만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브라키오사우르스가 팔 도마뱀이라는 이름의 뜻을 가지고 있고 자세한 생김새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기이한 날개를 뜻하는 이름을 가진 '이'라는 공룡을 새롭게 알게되었어요. 오늘날의 비둘기나 닭정도의 크기인 공룡이라고 하니 신기하게 느껴졌어요. 헤테로돈토사우르스의 생김새를 보고 저희 아이는 섬뜩하다고 했어요. 잡식 공룡이라서 날카로운 송곳니가 더욱 돋보이는 것 같아요. 초식 공룡으로 순하다고 알려진 스테고사우르스를 발견했을 때 저희 아이는 무척 반가워하며 퀴즈도 단번에 맞히더라구요. 배틀카드와 재미있는 퀴즈로 많은 종류의 공룡에 대해 알 수 있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