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멋진 제주도 (본책 + 만들기 책) 내 손으로 완성하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
이향안 지음, 안아영 그림 / 다락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주도라는 말만 들어도 심장이 콩닥거리면서 설레는 마음이 생겨요. '내 손으로 완성하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이라는 부제답게 아이와 이 책을 읽고 스티커를 붙이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보니 한권의 멋진 여행 가이드북이 완성되었어요. 저희 아이는 제주도에 가게 된다면 이 책을 참고해서 여행 계획을 세우고 꼭 가져갈거라면서 아주 좋아했답니다. 


책의 앞부분에 키워드로 보는 제주도에서 여러 유명한 곳의 사진과 설명을 만나볼 수 있어요. 예전에 제주도를 다녀온 경험이 있는 저는 아이와 이 부분을 읽으며 예전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라서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어요. 주상절리나 정방 폭포 그리고 우도에 대한 부분을 아이와 재미있게 읽고 꾸며보았어요.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현지 음식이예요.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저희 아이는 음식 스티커를 하나씩 붙이면서 제주도에 가게 된다면 여기있는 것을 모두 맛보고 싶다고 기대감을 드러냈어요. 특히 땅콩아이스크림의 맛이 궁금하다면서 꼭 먹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싱싱한 해산물과 제주 흑돼지의 요리를 보니 제주도에 가보고 싶은 마음이 몽글몽글 솟아올랐어요. 제주도의 자연, 역사, 문화, 음식 등을 배워보고 어린이 독자가 스스로 완성해나가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