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가족 VS 인싸스쿨 3 인싸가족 VS 인싸스쿨 3
류수형 그림, 박동명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인싸가족 원작 / 예림당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인싸가족vs인싸스쿨3> 이예요.


이 책에는 언제봐도 유쾌한 인싸가족 네명과 인싸스쿨에 다니는 학생 네명이 등장해요. 나순정, 이봉필, 이봉두, 이봉자 등 각각의 개성있는 이름에 걸맞게 익살스런 표정을 갖은 캐릭터도 귀여워서 아이와 보면서 한참 웃었어요. 특히 인싸스쿨 학생의 이름은 반해용, 별똥별, 따리등 독특해서 기억에 오래 남더라구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캐릭터 덕분에 책을 읽는 내내 어른인 저도 즐거웠답니다. 


여덟가지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이 책에서 저희 아이와 저는 제 3화 '세상에 잠이 없다면?' 과 제 5화 '세상에 숫자가 없다면?'을 인상깊게 읽었어요. 저는 만화책이라서 아무생각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는데 교훈적인 내용과 아이들의 학업을 고취시키는 긍정적인 내용을 예상치 못하게 만나게되어서 깜짝 놀랐어요. 봉두와 봉자는 방학이라서 밤늦게까지 놀고싶어해요. 게임 그만하고 얼른 자라는 엄마의 성화에도 안자고 더 놀고싶다는 아이들의 마음이 이해가 되긴했어요. 하지만 엄마는 잠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위해 깜짝 놀랄 계획을 세워요. 엄마 덕분에 결국 잠의 소중함을 알게된 봉두와 봉자의 깨달음이 재미있었어요. '인싸가족 1분 상식'을 통해 숙면을 위한 좋은 습관을 몇가지 배워보는 것도 유익했어요. 초등학생은 하루에 9시간 이상 자야한다면서 숙면을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햇볕을 쬐거나 일정한 시간에 자도록 알려주는 부분을 통해 저희 아이는 많이 도움 받았다고 했어요. 특히 매일매일 잘자면 피부도 좋아지고 면역력도 높아진다는 사실에 저희 아이는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기로 저와 약속했답니다. 또 잠을 제대로 못자면 기억력 손상, 근육 손실, 스트레스 지수 폭등과 우울감 증가등의 악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부분을 읽고 엄마인 저에게도 많이 자라고 추천해주기도 했어요.


이 책의 또 하나의 묘미는 바로 각 장의 후에 나오는 퀴즈예요. 명탐정 매추리, 봉자와 봉두 남매배틀과 봉쥬르의 그림교실 등을 통해 분위기를 환기시키고 어린이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역할을 하는 코너같아요. 특히 저는 '명탐정 매추리'에게 벌어진 범인찾기를 가장 재미있게 읽었어요. 두페이지에 걸친 만화 속에서 명탐정 매추리가 사건을 해결하며 범인을 찾는 모습이 귀여웠어요. 매추리의 모습도 명탐정답게 동글이 안경을 쓰고있어서 더 믿음직스러웠어요. 사건의 문제를 풀기위해서는 꼼꼼하게 읽어야하는 것도 마음에 들었어요. 숨은 그림찾기나 논리력 향상 퀴즈, 음식 그림 퀴즈, 다른 그림 찾기등도 있어서 저희 아이는 좋아했어요. 퀴즈의 정답이 155쪽에 우측 하단에 모여있어서 책에 있는 문제를 모두 푼 후 정답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해요. 한문제 풀고 정답을 확인하면서 슬쩍 다음 문제의 답을 의도치않게 볼 수 있게 되거든요. 답을 보게되면 문제를 푸는 재미가 떨어지게되니 이 사실을 꼭 알고계세요. 이 책을 통해 저는 낯설게 느껴졌던 '인싸'라는 용어의 뜻을 알게되었어요. 인싸는 insider의 줄임말로 무리에 잘 섞여 노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라고 해요. 반대로 무리에 잘 섞이지 못하는 사람, outsider는 아싸라고 한대요. 그러면서 인싸와 아싸 중간에 있는 사람들을 '그럴싸'라고 한다니 아이들과 원활하게 대화하기 위해서는 신조어도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책을 읽는 동안 내내 전혀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즐거운 웃음만 계속 나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