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1 - 입 냄새 풀과 악당 컵케이크 ㅣ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1
안영은 지음, 쏘울크리에이티브 그림 / 한솔수북 / 2022년 11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1> 예요.

고소한 냄새가 솔솔 날 것 같은 여러 종류의 맛있는 빵이 진열되어 있는 책표지의 배경이 저희 아이와 저의 눈길을 끌었어요. <입 냄새 풀과 악당 컵케이크>라는 부제와 맞물려 귀여운 등장인물들이 놀라기도 하고 겁에 질린 것 같은 표정을 보니 저희아이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겨있을 것 같다면서 어서 빨리 책을 읽어보고 싶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답니다.

여러 캐릭터를 소개하면서 빵집에서 만날 수 있는 맛있는 먹거리에 비유하는 것에서 저희 아이는 재미있다면서 웃었어요. 그러면서 초콜렛을 무척 좋아하는 저희 아이가 자신은 달콤한 초코쿠키같은 주인공이 되어 이 책의 캐릭터들을 만나보고싶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해서 즐거웠어요.

이 책은 소원빵을 만드는 마법 빵집인 위시위시 베이커리의 주인인 엘 할머니가 긴 여행을 떠나되어요. 그래서 유삐와 친구들이 할머니 대신 빵집을 맡게되요. 할머니의 부탁으로 위시위시 베이커리에 온 첫 날, 유삐와 친구들은 끈적하고 꿈틀거리는 초록덩어리 풀들의 공격을 받아요. 백 년 동안 이빨을 안 닦은 냄새를 풍기는 입 냄새 풀이라는 말에 저희 아이는 깔깔 웃었어요. 이것을 시작으로 위시위시 베이커리에서는 흥미진진한 일들이 전개되어 아주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책 곳곳에 있는 큐알코드를 스캔해 책의 내용과 연결된 신나는 노래와 영상도 만날 수 있어서 저희 아이는 아주 좋아했어요. 또 마음을 편안하는 귀여운 그림과 보는 이들로 하여금 안정감을 주는 색채가 이 책의 또 다른 매력인 것 같아요. 저희 아이와 함께 그림을 보면서 책을 읽는 내내 평화로운 깊은 숲속에 자리잡은 아늑한 빵집에 있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이루고 싶은 소원이 있다면 마법이 가득한 <소원 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를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