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위풍당당한 출산을 위한 가이드
린지 블리스 지음, 박지원.문지영 옮김 / 비엠케이(BMK)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읽은 책은 <당신의 위풍당당한 출산을 위한 가이드> 예요.


여성의 삶에 있어서 임신과 출산은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예요. 이 책은 난생 처음 겪는 임신과 출산을 어떻게 준비하고 진행해야하는지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이 책의 저자인 린지 블리스는 일곱명의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엄마예요. 또 연속 두번의 쌍둥이를 출산하고 모유 수유로 이들을 키워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되요. 한번도 하기 힘든 임신과 출산을 여러번 해본 경험이 있다는 작가의 일생을 알고나니 이 책에 대해 더욱 더 신뢰하게 되었어요.


이 책은 임신을 처음 경험하게 된 독자들이 해야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또 상황에 따라 계획해야할 것들을 시작으로 진통과 출산시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또 출산 후 몸의 회복과 수유 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서 초보 엄마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놀랐던 것은 '곧 부모가 될 트랜스젠더 커플에게 드리는 조언'도 있다는 거예요. 일반 여성뿐만 아니라 트랜스젠더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것을 알려주는 작가의 세심함이 엿보여서 제 생각을 좀 더 확장하고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히게 되었어요.


이 책에서 저는 '둘라'라는 용어를 처음 알게되었어요. 출산 중인 다른 이를 도와주기 위해 훈련된 사람으로 아기가 태어난 이후에 그 가족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해요. 조산사와는 다른 개념이라고 하니 저에게는 신선하게 다가왔어요. 고대 그리스어에서 유래했다는 둘라는 정서적 지지와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사람으로써 출산을 앞둔 이가 고용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둘라 고용의 장점과 둘라를 고르는 팁을 읽으며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건강한 출산을 위해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