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람이 되는 법 -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깜짝 놀랄 만큼 쓸모 있는 생활 기술 ㅣ 위풍당당 어린이 실전 교양 2
캐서린 뉴먼 지음, 데비 퐁 그림, 김현희 옮김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사람이 되는 법> 이예요.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깜짝 놀란만큼 쓸모있는 생활기술"이라는 이 책의 부제가 재미있게 느껴졌어요. 책에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지 저희 아이와 저는 궁금했고 책표지의 그림이 귀엽고 유쾌해서 기분좋게 책장을 펼칠 수 있었답니다. 이 책을 읽고보니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되요. 저는 그 동안 알고 지냈던 것을 정리하면서 몰랐던 것은 배우게 되었답니다. 이 책에 나온대로 생활한다면 주변사람들에게 듬뿍 사랑받는 예의바른 사람이 될 것 같아요.

7장으로 나뉜 이 책에서는 소소한 집안일의 방법부터 요리법, 돈관리법, 말하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이해하기쉽게 설명하고 있어요. 2장 말 한마디의 힘을 읽고 타인을 행복하게 만드는 말을 많이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특히 질문하고 듣는 법을 읽으며 상대방과의 대화에 부담을 갖지말고 그 시간을 즐겨야겠다고 다짐했답니다.

또 서류 작성하는 법이 친절하고 자세히 나와있어서 저희 아이는 여러 서류 작성시 꼼꼼하게 할 수 있겠다며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책 중간에 나오는 깜짝 퀴즈들도 무척 재미있어요. 저희 아이는 웃으면서 이 책에 몰입해 즐겁게 읽었답니다. 필수 생활 지식 안내서라고 할 수 있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