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내가 되기로 한 순간 - 하루 한 뼘 성장 에세이
박미현 지음 / 든든한서재 / 2022년 10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읽은 책은 <더 나은 내가 되기로 한 순간> 예요.


'하루 한 뼘 성장 에세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나은 모습을 가진 사람이 되도록 작가는 독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어요. 박미현 작가님 역시 아이를 양육하면서 살고있는 저와 같은 엄마이기에 이 책을 읽으면서 고개를 끄덕이기도 하고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어요. 


5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 중에서 제 2장 '여행이 있었기에 버틸 수 있었다고'를 가장 인상깊게 읽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 저는 여행을 좋아해요. 국내, 국외 등 혼자 또는 여럿이 떠나는 그 어떠한 유형이라도 여행이라면 가슴이 설레여요. 이 책의 작가도 여행을 자주 다녀왔고 여러 곳에서 자신이 느꼈던 것을 책에서 글로 표현했기에 저는 아주 재미있게 읽었어요. '혼자만의 여행은 당신을 성장시킬 거예요.'라는 작가의 말이 인상깊었어요. 홀로 떠나는 순간 그동안 갖고있었던 걱정과 고민은 잊은 채 오로지 자신에 집중할 수 있었다는 것에 행복을 느꼈다는 것에 공감이 되었어요.


또 첫 해외여행을 엄마와 다녀왔다는 작가의 글에서 많은 것을 배웠어요. 저는 아직 엄마와 단 둘이 여행을 하지 못했기에 작가의 추억이 부럽기도 했어요. 또 제가 엄마와 여행을 간다면 무엇을 주의해야하는지 작가의 경험을 통해 알 수 있어서 저에게는 유익한 부분이었어요. 더 늦기전에 엄마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답니다. 작가가 경험했던 낯선곳에서 받았던 친절함을 읽으며 미소가 지어지기도 했어요. 우리가 늘 머물렀던 곳을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서 잠깐동안의 삶이 선입견과 고정관념에 대해 돌아보게 만들어요. 여행은 이처럼 다양한 역할을 해요. 이러한 것을 재미있게 풀어내어 책을 읽는 내내 작가의 생각주머니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엄마이기에 더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