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혈귀 탐정 클럽 2 - 사건 파일 2 소원을 이뤄 주는 채팅방 흡혈귀 탐정 클럽 2
한주이 지음, 고형주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흡혈귀 탐정클럽2> 예요.


이 책의 부제는 '소원을 이뤄주는 채팅방'이예요. 1권에서처럼 이번에도 흥미진진한 일들이 흡혈귀 탐정클럽에 펼쳐질것 같아서 그 내용이 무척 궁금해 얼른 책을 펼칠 수 밖에 없었어요.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기에 앞서 두 페이지에 걸친 프롤로그에서는 노란 우비를 입은 한 아이의 의문스런 행동과 비밀스런 채팅방의 대화가 오고가요. 간절한 사람한테만 온다는 소원을 들어주는 채팅방의 초대 링크가 저희 아이는 신기하다면서 한번 들어가보고 싶다고했어요. 낯선 상대가 시키는 대로 하면 무려 세가지 소원을 들어준다는 설정이 오싹하면서도 흥미롭게 느껴졌어요.


 월식초등학교에 떠도는 소문 중 하나인 소원 채팅방이 의심스러운 교장 선생님이 흡혈귀 탐정 클럽에 이것에 대한 진실을 조사해달라고 부탁해요. 이와 맞물려 초등학교 바로 앞에서도 발생한 길고양이들이 반복적으로 누군가에게 공격을 당한 일들이 생겨요. 저희 아이는 길고양이들이 습격당하는 부분을 읽으면서 불쌍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범인이 누구인지 빨리 알고싶다며 끝까지 몰입해서 읽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이러한 여러 사건들을 흡혈귀 탐정 클럽이 조사하면서 밝혀지는 진실들이 흥미진진해서 어린이 독자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거예요.


흡혈귀들로만 이루어진 탐정클럽에 유일하게 딱 한사람 김태현이라는 초등학생이 있어요. 저희 아이는 태현이가 부럽다면서 자신도 흡혈귀들과 친구가 되어 함께 탐정클럽 활동을 하고싶다고 말하는데 빙그레 미소가 지어졌어요. 각각 다른 능력을 가진 흡혈귀 탐정 클럽의 멤버들의 활약이 독특하고 재미있어요. 수상한 채팅방에 감추어진 비밀이 담긴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