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플러스 관용어편 1 - 관용어로 시작하는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초등 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키 초등학습방법연구소 지음, 민효인 그림 / 키출판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활용한 책은 <초등 국어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플러스 관용어편1> 이예요.


책표지에 '밟이 넓다', '손이 크다'라는 표현과 함께 그려진 그림이 독특해서 제 머릿속에 각인되었어요. 작은 발 위에 그려진 여려명의 사람들과 한 손에 가득 담긴 과일이 그 뜻을 잘 전달해주고 있는 것 같아서 웃음이 나왔어요. 초등국어는 어휘력이 독해력이라는 책 제목을 읽고 학부모인 저는 약간 긴장했어요. 아이의 어휘력과 독해력을 향상시켜주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뭘 어떻게 도와줘야할지 막막했거든요. 하지만 저의 이런 부담감을 이 책이 덜어준 것 같아서 한시름 놓았답니다.


하루에 3개의 관용어를 학습하면 20일만에 이 책을 끝낼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어요. 눈, 코, 귀, 입 등 신체의 일부분으로 주제가 나뉘어 있어서 아이들의 학습력을 고취시켜주는 것 같아요. 4단원으로 나뉜 이 책은 일단 그림으로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아요. 큼직하고도 간단한 그림으로 관용어를 표현했기에 더 기억에 오래 남는 것 같아요. 짧은 몇가지 문제로 어휘를 학습하고 그 다음 페이지에서는 어휘를 적용하며 문제를 풀어요. 그 다음 단계인 글을 읽고 문제를 푸는 것이 유익하다고 생각했어요. 앞에서 배웠던 단어를 기억하면서 지문을 읽고 그에 해당하는 문제를 풀어나가니 아이의 독해력도 향상되는 것 같았어요.


확인 학습에서 여러 관용어를 복습하는 것도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둘 이상의 단어가 결합해 원래의 뜻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뜻으로 굳어져서 쓰이는 표현인 관용어는 단순히 뜻만 알아서는 사용하기 어려워요. 그래서 다양한 상황에 맞게 그 쓰임새를 알아야 적절하게 쓸 수 있어요. 여러가지 예시와 문제를 통해 관용어를 익힐 수 있는 이 책을 꼭 활용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