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싸우는 기술 그래 책이야 55
박현숙 지음, 조히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함께 읽은 책은 <잘 싸우는 기술> 이예요.


책표지에 주인공 '오도룡'이라는 아이가 거친 권투시합에 지쳤는지 무척 힘든 모습이 저희 아이와 저의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동공 힘이 풀린 눈에 한쪽은 푸른색 공처럼 멍이 들고 침까지 흘리며 힘든 기색이 역력한 도룡이의 뒤에서 귓속말로 뭔가를 비밀스럽게 속삭이는 친구 수용이의 모습이 이 책에서 펼쳐질 내용에 대한 기대감을 하늘로 치솟게 만들었답니다.


학급 바자회가 열리는 날, 도룡이는 집에서 가져온 낡고 오래되어 보이는 호랑이 그림을 팔려고 하지만 사려는 친구가 없어요. 막상 성은이가 사겠다고 하자 망설이는 도룡이에게 수용이는 어서 팔라고 말해요. 재촉하는 성은이에게 얼떨결에 팔아버린 호랑이 그림이 아주 비싼 집 안의 가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도룡이는 안절부절못해요. 판매를 번복한 도룡이에게 한번 팔면 끝이라는 성은이의 야무진 말에 저는 웃음이 나왔어요. 이런 도룡이의 상황에 수용이는 미안한 마음이 생겨 그림 되찾도록 도와주겠다고 해요. 저희 아이는 도룡이의 상황이 이해된다면서 진짜 비싼 그림이면 어쩌냐면서 안타까워하더라구요. 


호랑이 그림을 되찾고자 고군분투하는 도룡이는 수용이에게 잘 싸우는 기술을 하나씩 배워나가요. 기술을 연마해 나아가는 도룡이가 성장해나가는 이야기를 읽으며 저는 빙그레 미소가 지어졌어요.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비법이 담긴 이 책을 꼭 아이와 함께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