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발바닥 곰 발바닥 즐거운 동화 여행 158
김현경 지음, 주민정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함께 읽은 책은 <내 발바닥 곰 발바닥>이예요.


이 책에는 서로 다른 일곱가지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이 책의 제목인 <내 발바닥 곰 발바닥>은 첫번째 이야기예요. 책표지에서 북극곰으로 변하게 된 주인공이 겪은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읽고 저희 아이는 지구 환경과 온난화에 대해 생각해보았다고 했어요. 그러면서 날이 갈수록 기온이 상승하는 현실이 안타깝다면서 저희 아이는 스스로 지구를 지키기위한 여러가지 일들을 찾아보고 실천해야겠다고 말하더라구요. 아이의 이야기를 들으니 저도 각성하고 환경보호에 매일 동참하는 행동을 해야겠다고 다짐했답니다.


<내 발바닥 곰 발바닥>의 주인공 동욱이는 무더운 날 더위를 못참고 학교 수업시간에 담임선생님께 에어컨을 틀어달라고 요구해요. 환경이야기를 너무 많이해서 본명이 '한경만'인데 아이들이 '환경만'이라고 불리는 담임선생님은 동욱이의 말에 에어컨대신 부채를 사용해보라고 제안해요. 저희 아이는 선생님의 별명이 재미있다면서 웃기도 했어요. 아이들의 덥다는 아우성에 선생님께서는 에어컨을 들자고 하시면서 지구가 더 뜨거워지면 앞으로 우리나라에서 겨울이 아예 없어질거라고 심각하게 말씀하셨어요. 이 말을 들으니 정말 그런 날이 곧 오게될거라는 생각과 함께 소름이 돋았어요.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여름만 존재하게 된다니 끔찍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 선생님의 말에 동욱이는 에어컨만 있으면 된다면서 철없이 대답해요. 저희 아이는 동욱이에게 그렇게 생각하면 안된다고 말해주고 싶다고 했어요. 캐나다의 북극곰에 대한 영상자료를 시원한 에어컨을 쐬며 보던 동욱이는 눈물을 뚝뚝 흘리는 북극곰을 보며 깜짝 놀라요. 그 순간 동욱이는 물속에 가라앉는 듯한 느낌이 들어 안간힘을 쓰며 수면 위로 올라와요. 마법같은 상황에서 북극곰으로 변한 자신을 발견한 동욱이에게 무슨일이 펼쳐질까요? 독자들에게 지구와 환경을 생각해보도록 만드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