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필요해 소원어린이책 18
박상기 지음, 이지오 그림 / 소원나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함께 읽은 책은 <고양이가 필요해> 예요.


책표지에 넓고 푸른 바다같은 눈동자와 폭신한 구름처럼 부드러울 것 같은 털을 가진 고양이가 너무 귀여워보여요. 이 책의 주인공 소녀 유나는 이렇게 매력적인 고양이를 무척 좋아하는 마음이 따뜻한 소녀예요. 


초등학교 4학년이 된 유나에게 새학기가 시작된 요즘 새친구를 사귀는 일이 가장 큰 고민이예요. 더구나 일하느라 바빠서 저녁 8시가 되어야 귀가하시는 부모님으로 인해 집에서 혼자 지내는 시간이 많은 유나가 안쓰럽게 느껴졌어요. 저녁밥도 편의점 간식거리로 대충 해결하는 유나는 고양이를 무척 좋아해요. 부모님이 고양이 키우는 것에 반대하시기 때문에 온라인에 있는 고양이 영상을 보는 것이 유나에게는 하루의 즐거움이예요. 이런 유나의 상황이 너무나도 안타까웠어요.


그러던 중 온라인에서 귀여운 샴고양이 사진을 발견한 유나는 '허락없이 가져가지 말라'는 주인의 말을 무시하고 그 사진을 캡쳐해 자신의 메신저 프로필 사진으로 올려요. 고양이 사진 덕분에 반친구들과 가까워진 유나는 기분좋은 학교생활을 하게 되지만 자신의 거짓말이 들어날까봐 전전긍긍해요. 유나의 성장과정을 읽어가는 것이 저희 아이는 재미있다고 했어요. 또 표절과 오마주에 대해 알게 되어서 유익했다고도 했답니다. 어린이 독자들에게 친절하게 저작물과 저작권의 중요성을 알려 주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