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난 연우가 너무 좋아! ㅣ 책과 노는 어린이 5
신채연 지음, 박재현 그림 / 맘에드림 / 2022년 9월
평점 :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함께 읽은 책은 <난 연우가 너무 좋아> 예요.

제목만 읽어도 한 소년의 진심이 담긴 고백이 느껴져요. 귀여운 초등학생의 순수한 마음이 고스란히 저에게 전해지는 것 같아서 빙그레 미소가 지어졌어요. 이 책의 주인공 동준이는 같은 반 친구 연우라는 소녀를 좋아해요. 연우에게 멋있게 보이고 싶어서 등교전부터 옷을 고르는 동준이의 모습이 책을 읽는 저희 아이와 제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어요.

같은 아파트 5층에 사는 연우와 함께 등교하기 위해 시간을 맞춰 엘리베이터를 타는 동준이의 세밀함에 웃음이 나왔어요. 그렇게 둘이 만나 1층에 내려서 연우와 같은 미술학원에 다니는 은결이를 만나는 순간, 동준이의 심정을 '소풍날 아침 갑자기 비 내리는 기분'이라고 표현한 부분을 저희 아이는 재미있다고 했어요. 저 역시 이 부분에서 어린이 독자들이 충분히 공감하도록 그 눈높이에 맞춘 작가의 표현력에 감탄했답니다.

동준이와 함께 사는 할아버지의 '오늘의 운세' 이야기를 저희 아이는 너무 신기하다고 했어요. 자연스럽게 녹아든 할아버지의 이야기가 이 책의 재미를 한 껏 끌어올려주는 것 같아요. 짝궁 바꾸는 날 연우와 짝이 되게 해달라고 매일 기도하는 모습에서 동준이의 간절한 마음이 느껴졌어요. 연우의 말한마디에 귀를 기울이고 행동 하나하나를 유심히 지켜보는 동준이는 연우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을까요? 첫사랑을 향한 수줍고 설레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하니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