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곽재식의 괴물 과학 수사대 - 과학×상상력 충전 프로젝트 ㅣ 곽재식의 괴물 과학 수사대 1
곽재식.강민정 지음, 박그림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9월
평점 :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곽재식의 괴물 과학 수사대> 예요.

이 책의 주인공 박다희는 초등학교 6학년이예요. 헛소문을 잘 믿지않고 과학으로 설명되지 않는 것은 없다고 믿는 소녀예요. 엄마와 단 둘이 살고있는 다희에게 어느 날 특별수사청 괴물팀 수사관 이아영이 찾아와요. 엄마가 사라진지 일주일째라는 것을 알고도 태연한 삶을 유지해나가는 다희의 모습에 깜짝 놀랐어요. 엄마를 그만큼 신뢰하기 때문일까요? 이아영 수사관은 다희가 자신의 팀을 도와준다면 이 집에서 계속 살 수 있다면서 특별수사청 괴물팀에 대해 설명해줘요.

특별수사청 괴물팀의 유일한 '특수 능력자'인 다희의 엄마는 일주일전에 갑자기 사직서를 써 놓고 사라졌다해요. 괴물팀은 특수능력자가 꼭 한명 있어야 출동할 수 있는데 엄마의 공백을 채워달라며 수사관은 다희에게 부탁해요. 다희와 아영 수사관의 첫번째 사건은 밤하늘에서 꿈틀거리는 붉은 해파리 같은 괴물에 대한 것이예요.

일명 우주 괴물 소환 사건이라면서 아영 수사관이 다희에게 보여주는 동영상에는 경북 팔공산 꼭대기 쪽 밤하늘에 나타난 커다랗고 이상한 붉은 형체가 보여요. 신뢰도가 높은 기록으로 이름난 조선왕조실록의 한부분인 숙종실록에도 등장하는 이 내용은 적색일괴, 적색괴라고 불리었다해요. 이것의 정체를 과학적으로 밝히려는 그녀들의 노력이 흥미진진했어요. 우주교 신도들의 소행일지도 모른다는 소문도 그럴듯해서 더 흥미로웠어요. 이야기 뒤에 나온 과학으로 본 괴물이야기를 저희 아이는 꼼꼼하게 읽더라구요. 핀란드에서 볼 수 있는 오로라가 적색일괴는 아닐까라는 조심스런 추측도 신기하게 느껴졌어요. 그러면서 오로라의 생성원인과 자주 출몰하는 지역의 이유를 설명해주는 부분이 유익했어요. 괴상한 바다 생물이나 죽은 사람이 부활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어린이독자의 호기심을 과학적으로 설명해주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