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탐정 : 수학 2 - 음악가 동장군의 비밀 금고 고구마 탐정
서지원 지음, 이승연 그림 / 스푼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함께 읽은 책은 <고구마 탐정 수학2> 예요.


이 책의 등장인물들은 각각 독특한 생김새와 특징이 참 재미있어요. 주인공 고구마 탐정은 경찰도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운 사건을 기막힌 추리력으로 척척 풀어낸다니 대단하게 느껴져요. 생각을 오래하면 머리에서 열이 나고 노릇노릇 고구마 굽는 냄새가 진동한다는 설명이 재미있어서 저희 아이는 깔깔 웃더라구요. 강아지 모습의 인공 지능 로봇 알파독과 사건이 해결되지 않을 때 고구마 탐정을 찾아가 도움을 요청한다는 나뚱뚱 경감의 설명은 어른인 제가 읽어도 흥미로웠어요. 


이 책에는 세가지 미스터리한 사건이 나와요. 첫번째 사건인 "죽은 아들의 영혼 약혼식"이예요. 제목부터에서 슬픔이 느껴지고 뭔가 비밀스런 이야기가 펼쳐질 것 같아서 저희 아이는 무척 기대가 된다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이야기 속에서 우리 나라에서 금을 가장 많이 가진 부자, 김거만 회장님은 예의없고 제멋대로라고 소문이 자자해요. 이러한 분이 고구마탐정을 찾아와 자신의 죽은 아들이 살아 생전 약혼녀에게 주려던 반지를 맡아달라고 정중하게 부탁해요. 이 반지를 두고 진실을 찾는 고구마탐정은 모스부호가 적힌 쪽지로인해 사건을 해결해요. 이 과정에서 저희 아이는 모스부호에 알게되어 신기하다며 무척 흥미로워했어요.


이 책의 맨 첫부분에 탐정은 보이지 않는 규칙을 찾아 사건을 해결한다는 작가의 말이 인상깊었어요. "수학은 규칙이다."라는 말처럼 수학에서 규칙은 매우 중요한 영역이라는 작가의 조언도 마음에 와 닿았어요. 사건도 해결하고 여러가지 규칙도 배울 수 있는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