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살 달인 최건우 달마중 23
이수용 지음, 홍그림 그림 / 별숲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함께 읽은 책은 <열살 달인 최건우> 예요.


책표지의 위풍당당한 이 책의 주인공 건우가 무척 씩씩해보여요. 자세히 보니 아이스크림을 허겁지겁 빨리 먹는 그림, 철봉에 거꾸로 매달려있는 그림, 한 손 가득 무언가를 쥐고 있는 그림 등 건우의 다양한 모습을 보니 이 책에 대한 궁금증이 풍선처럼 커져갔어요.


3학년 새 학기 첫 수업 시간에 담임선생님은 자기 소개를 해보자고 하셨어요. 다른 친구들은 자신의 장점을 한두가지씩 이야기하며 소개하는 것과는 달리 이 책의 주인공 건우는 자신의 이름만 말하고 끝내요. "나는 최건우야. 이상 끝." 이토록 간단하게 끝낸 자기소개가 인상깊었던지 짝꿍 하미는 건우에게 재미있었다면서 웃음을 지어요. 이것을 시작으로 건우는 하미가 그림을 잘 그린다는 것을 알게되고 하미가 그려준 강아지를 바라보며 자신이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되요.


건우는 저녁식사를 마치고 엄마와 함께 <나는야 달인>이라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보게되요. 피자상자 접기 달인, 펜 돌리기 달인들을 보면서 건우는 이런 것도 대단한 것이냐며 고개를 갸우뚱거리며 엄마에게 묻게되요. 자기소개 시간의 자신을 떠올리며 건우는 자신도 달인이 출현하는 저 프로그램에 나가게되면 주위 사람들 모두가 놀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러면서 전교생이 알아보는 유명인이 될 수 있을것이라는 기대에 사로잡혀 자신도 달인이 되기위해 이것저것 연습해요. 책표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아이스크림 빨리 먹기 달인, 옷 빨리 갈아입기 달인, 한번에 아몬드를 스무개 집기의 달인 등등 엉뚱하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건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져요. 과연 건우는 무슨 달인이 될 수 있을까요? 어린이 독자들을 방긋 웃게 만드는 <열살 달인 최건우>를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