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 1 : 선택의 대가 - 생각의 틀을 키워주는 맨큐 교수의 10대를 위한 첫 번째 경제수업 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 1
김용석.김기영 엮음, 채안 그림, 그레고리 맨큐 원작 / 이러닝코리아(eLk)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1> 예요.


책표지에 나와있는 "하버드대 최고 인기강의 6년 연속 1위"라는 문구가 제 눈길을 끌었어요. 맨큐 교수님은 하버드대학교 경제학과 교수예요. 그가 저술한 맨큐의 경제학이라는 책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지금은 경제학의 바이블로 평가받고 있다고 하니 새삼 이 책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했어요. 맨큐 교수의 10대를 위한 경제 수업이라는 이 책의 부제와 더불어 어른인 저도 경제학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 같아서 저희 아이와 재미있게 읽었어요.


크게 2장으로 나뉜 이 책에는 열네가지의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어렵게 느껴지는 경제학이라는 것을 어린이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만화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편하게 다가갈 수 있어요. 


또 간단한 연습문제도 수록되어 있어서 책의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3화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흥미롭게 읽었어요. '등골 브레이커'라는 용어의 설명을 시작으로 학생들 사이에서의 고가의 명품 제품을 예로 들고있어요. 바로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라서 현실감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이에 따른 과소비, 사치 등의 뜻을 설명하면서 이러한 것들이 가계의 경제생활을 불안정하게 만든다고 친절하게 알려줘요. 그러면서 사람들이 과소비하는 원인과 대표적인 과시소비의 행동들을 시원하고 명쾌하게 설명해주기에 저도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또 독자 스스로 충동소비를 하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도 있는 부분도 있어서 저희 아이와 즐겁게 참여해보았답니다. 더 나아가 합리적 소비는 무엇이며 어떻게 하는 것인지 생각해보도록 기회를 주며 가족들과 토론해보라는 안내가 신선했어요. 


용돈관리를 설명하면서 백분율에 대한 이해를 유도하는 부분 역시 흥미로운 읽을거리였어요. 경제학에 대한 친절한 설명이 담긴 <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1>을 꼭 읽어보세요~!!




본 리뷰는 이러닝코리아의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