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 읽어도 싹 이해되는 초등 속담 쓱싹 초등공부 1
인호빵(남지은, 김인호) 지음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쓱 읽어도 싹 이해되는 초등속담> 예요.


책표지에 그려져있는 장난기 가득한 표정의 4남매가 너무 귀여워요. 각각 독특한 이름과 개성넘치는 성격을 갖고 이 책에 등장하는 4남매가 어린이 독자들이 많은 속담을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이 책은 부부 웹툰 작가님들이 짚필했어요. 아내가 글을 쓰고 남편이 그림을 그렸기때문인지 이 책에서는 가족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겨진답니다.


초등 도서로 적당한 이 책에는 100개의 속담이 소개되어 있어요. 우리 조상들의 삶의 지혜가 한 문장에 담겨있는 속담은 읽으면 읽을수록 신기하게 느껴져요. 비유적인 표현이 많은 속담은 우리가 생활하면서 맞닥뜨리는 상황이나 기분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어서 재미있다고 느껴져요. 이 책에는 등장인물들의 대화를 만화로 구성해 속담의 쓰임을 이해하며 상황에 맞게 배워볼 수 있어요. 또 비슷한 속담이나 반대 속담 혹은 비슷한 뜻의 사자성어도 제시되어 있어서 어린이 독자들이 폭넓게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저희 아이는 "바늘 가는 데 실 간다."라는 부분을 재미있게 읽었다고 했어요. 동생이 오빠를 졸졸 따라다니는 상황이 저희 아이에게는 익숙한 일이라서 무척 공감하면서 보더라구요. 특히 비슷한 속담을 알려주는 부분에서 구름 갈 제 비 간다, 범가는데 바람 간다. 라는 표현은 어른인 저에게도 생소한 것이었어요. 덕분에 저도 아이와 함께 속담을 배우고 익혔답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라는 비슷한 속담에서 발보다 발가락이 더 크다, 얼굴보다 코가 더 크다 라는 표현을 아이가 읽더니 재미있다고 깔깔 웃기도 했어요. 비슷한 속담에는 저도 모르는 것이 꽤 많아서 흥미롭게 읽었어요. 초등 저학년 도서로 추천하는 <쓱 읽어도 싹 이해되는 초등속담>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