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 투 하트 - 메타버스 세상 제페토 스토리북
김난영 지음, 김혜연(욘욘) 그림, 네이버제트 감수 / 대원키즈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하트 투 하트> 예요.


책표지에 보이는 등장인물들의 그림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워요. 자신의 감정을 말해주고 있는 섬세한 눈망울부터 표정 하나하나에 묻어나는 그들의 얼굴이 각각의 매력을 갖고 있어요. 자신의 진실된 마음을 친구에게 전하고자하는 내용의 이 책에는 온라인 프로그램의 하나인 제페토라는 가상 현실세계에 대해 나와요. 요즘 아이들이 즐겨한다는 모바일 3D 아바타 플랫폼인 제페토에서는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자신을 표현하고 게임을 즐기고 그 속에서 친구들도 만들어나가는 또 다른 세계예요.


이 책의 주인공 류진에게는 어릴적부터 아주 친하게 지내던 조아라라는 친구가 있어요. 류진은 가정사로 아라에게 인사도없이 먼 타국에서 2년간 머물다가 한국에 돌아와요. 자주 소식을 전하지 못했지만 류진이는 아라를 무척 그리워하고 있었어요. 이와 반대로 아라는 같은 반으로 전학 온 류진이를 모른채해요. 류진이가 아라와 예전처럼 친하게 지내고 싶어하는 모습을 읽으니까 저희 아이는 안타깝다며 자신이 도와주고 싶다고 그러더라구요. 류진은 우연하게 아라가 제페토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는 것을 알게되요. 현실에서 자신을 피하는 아라와 만나기위해 제페토에 접속하는 류진이를 보니 그녀의 간절함이 느껴졌어요.


저희 아이는 류진이가 자신의 진실된 마음을 아라에게 전하는 과정을 읽으며 가슴이 뭉클해지는 것을 느꼈다고 했어요. 가상 현실 세계인 제페토에서 만난 류진이의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였어요. 또 어린이들의 또 다른 문화인 제페토라는 소재의 이야기가 어른인 저에게는 신선하게 다가왔어요. 가상 현실 세계와 현실이 연결되어어린이들의 성장과정이 담겨있는 <하트 투 하트>를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