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도 잘하고 싶어 나도 이제 초등학생 22
송성혜 지음, 튜브링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운동도 잘하고 싶어> 예요.


요즘 아이들의 체력이 예전만 못하다는 기사를 접한적이 있어요. 학교 시험과 입시 위주의 학업은 책상 앞에서 공부를 해야하는 상황을 만들었어요. 엉덩이를 붙이고 장시간 공부를 하려면 집중력과 끈기도 필요하지만 체력이 뒷받침되어야한다고 생각되요. 여기 어린이 독자들에게 운동의 필요성과 재미를 느끼도록 도와주는 상큼발랄한 소녀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 있어요.


운동도 잘하고 싶다는 책의 제목이 저희 아이와 저의 마음을 대변해주는 것 같아서 공감이 갔어요. 특히 이 책의 주인공 세아는 요즘 대부분의 아이들이 갖고있는 모습을 갖고있다는 것에 현실성이 느껴졌어요. 교실 수업에서 자신감이 넘치는 밝은 소녀인데 운동장 체육 수업일 때는 어깨가 축 쳐지고 소극적으로 변하는 세아의 모습이 저희 아이와 비슷하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하지만 세아 주변에는 체육 시간을 좋아하고 운동을 즐기면서 잘하는 마음이 따뜻한 친구들이 있어서 다행이라고 느껴졌어요. 세아는 아빠의 격려와 친구들의 도움으로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려고 애를 써요. 또 즐거움을 느끼며 체육 활동을 하려고 노력하는데 그 과정을 읽으며 저는 슬며시 미소가 지어졌어요.


특히 세아가 가족과 장시간 산책 후에 밥을 평소보다 더 맛있게 많이 먹는 모습에 저도 기분이 좋아졌어요. 제가 세아 엄마였다면 아주 기특해서 엉덩이를 토닥여주었을 것 같아요. 또 산책한 날은 잠을 푹 자고 상쾌하게 아침을 맞이했다는 부분을 읽고 저희 아이는 세아처럼 한번 걷기 운동을 실천해보고 싶다고했어요. 이 책을 읽고 저희 아이에게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난 것 같아서 작가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어린이 독자들을 적극적으로 변화시켜주는 <운동도 잘하고 싶어>를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