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빠는 아홉 살 ㅣ 저학년 씨알문고 6
장영현 지음, 이로우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8월
평점 :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아빠는 아홉 살>이예요~

요즘 학생들에게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증상 중 하나가 ADHD예요. 주의력 결핍 과잉 충동 장애라는 이 병이 저는 어린 학생들에게서만 나타나는 증상인줄 알았어요. 하지만 이 책을 읽고보니 어른들도 예외는 아니었어요. 찾아보니 "성인 ADHD는 어렸을 때 ADHD를 겪은 뒤, 완치되지 않아 그 증세가 성인이 돼서도 나타나는 장애"라고 해요. 산만하고 충동적인 성향을 보이는 ADHD를 앓고있는 어른이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하니 저와 저희 아이는 눈이 휘둥그레질만큼 놀랐어요. 또 실화를 재구성했다고하니 또 한번 놀랐어요.

이 책의 주인공은 아홉살 예은이예요. 예은이 아빠는 영회감독이고 종종 두 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곤 해요. 하지만 충동적인 행동과 소리를 지르는 아빠의 모습에 예은이는 괴로워하기도 해요. 이런 예은이의 상황이 너무 안타깝게 느껴졌어요. 순식간에 변해버리는 아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예은이가 대견스럽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예은이 엄마가 희망의 끈을 놓지않고 사랑으로 가족을 보듬으면서 씩씩하게 이러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려는 모습에 제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이런 것이 참된 가족이고 사랑이구나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나쁜 게 아니라 아픈거라는 말 한마디가 편협한 제 시야를 넓혀주었어요. 성인 ADHD를 가진 아빠의 이야기가 담긴 가슴 뭉클한 <아빠는 아홉 살>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