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스 챔피언 - 이기는 체스 게임의 법칙!
김도윤 지음 / 성안당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체스 챔피언>이예요~


저는 체스를 조금 알고있어요. 이렇게 책으로 자세하게 체스에 대한 설명을 읽으며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특히 국제 체스 대회에서 체스 공인 레이팅을 취득한 김도윤님이 집필한 책이라서 무척 신뢰가 되었어요. 체스 코치로 활동하며 유소년 국가대표 제자들도 다수 배출했다니 현장 경험이 많은 저자의 책에는 다양한 기술이 녹아있을 것 같아서 그 기대감이 무척 컸어요.


체스의 입문자를 위해 이 책의 초반에는 체스보드의 위치부터 시작해 기물의 종류와 이름 그리고 시작 위치 등 아주 기본적인 사항이 나와있어요. 하나하나 자세하고 꼼꼼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저와 저희 아이는 고개를 끄덕이며 열심히 익혔답니다. 체스에서의 목적은 상대 킹을 포위해서 체크를 벗어날 수 없게 만드는 것이라고 해요. 이를 체크메이트라고 하는데 이것을 완성하면 게임에서 승리하는 거예요.


이 책에서 말한 것처럼 제가 처음 체스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는 기물의 길이 익숙하지 않아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어요. 그래서 기물의 모양과 해당 길을 익히려고 무척 노력했던 기억이 떠올라요. 일단 이것이 체스의 기본이기 때문에 잘 기억해야해요. 그 다음단계는 연습이라고 생각해요. 상대와 연습하면 할수록 본인에게 유리한 상황이 되도록 만들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요. 제 경우에는 상대의 수를 읽는 것은 좀 더 고차원적이라서 어렵게 느껴졌어요.

 책에 나온 연습문제가 저에게는 유익했어요.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공격하고 방어하는 것을 배우니 제 실력이 한단계 올라간 기분이었어요. 또 곳곳에 나와있는 큐알코드를 스캔해 연결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도 또다른 재미였어요. 책으로만 보다가 영상으로 보고 제가 직접 온라인의 기물을 움직여보니 흥미롭게 느껴졌어요. 체스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체스 챔피언>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