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형제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1 : 예비 초등 - 예비 초등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로 몇일전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사건이 있었다. "심심한 사과"에 대한 표현을 두고 문해력 저하 현상이 나타났다는 지적이다. '마음의 표현 정도가 매우 깊고 간절한' 의미를 담고있는 '심심한'을 지루하고 재미없다는 것으로 받아들인 젊은 세대의 반응이 나에게도 가히 충격적이었다. 웃기고도 슬프다는 웃프다는 표현으로 마무리하기에 뭔가 씁쓸하다. 이렇게 저하된 문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독서를 해야한다고 생각된다. 단순히 독서만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지문을 읽고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고 있는지 문제를 풀며 아이의 수준을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느낀다. 이 책은 내가 원하는 요소를 잘 갖추고 있어서 아이에게 유익했다. 아이들이 익히 알고있는 그림형제 동화 중 네가지의 이야기를 통해 국어 공부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안내되어있다. 재미있는 그림과 길지도 짧지도 않은 지문의 길이가 아이들이 집중해 문제를 풀도록 도와주는 것 같다. 20일만에 이 책을 끝낼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는 페이지는 나를 기분좋게했다. 엄마인 내가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표시되어있는 대로 일주일에 5일동안 꾸준히 해내면 되니 편했다. 또 '아이 생각 키우는 부모 팁'의 코너가 내게는 신선했다. 정답이 있는 문제가 아니고 대화를 통해 아이가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갈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그 동안에는 아이와 단순히 이야기만 읽고 끝냈던 것을 이 문제집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사고, 어휘. 독해, 표현의 영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한번에 키우기>시리즈는 안데르센 동화 등의 다른 주제의 책도 있다하니 관심갖고 활용해봐야겠다. 문해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독자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