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 우리는 ㅣ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114
주연경 지음 / 한솔수북 / 2022년 7월
평점 :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오늘 우리는> 예요~

시원해보이는 푸른 바다 위에 배타고 씩씩하게 노를 저어 나아가는 두 아이가 있는 책표지를 보니 여유로움이 느껴져요. 자세히 보니 몸집을 가늠할 수 없는 커다란 고래가 엄마가 아이들을 지켜주듯이 포근한 마음을 갖고 따라오는 것 같아요. 책을 읽기도전에 편안한 마음이 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 우리는 ᆢ을 했어요~"라며 귀여운 아이들이 책에서 나와 조잘조잘 이야기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이 책은 사랑스러운 두 명의 아이들이 회사에 가는 엄마와 인사하는 것으로 시작해요. 일하러가는 모든 엄마의 마음이 그렇듯 발걸음은 직장으로 향하지만 마음만은 아이들에게 남아있는 것이 잘 묘사되어 있어서 공감이 되었어요. 엄마를 배웅한 아이들은 할머니와 가까운 숲으로 놀러가요. 아이들의 설레이는 마음과 신나는 기분이 작은 그림에서 느껴져요. 가만히 바라보고 있으니 함께 숲으로 가는 느낌도 들어요.

할머니가 깜박 조는 사이 두 아이는 멋진 모험을 하게되요. 엄마와 떨어진 두 아이에게는 무슨 일이 펼쳐질까요? 저는 아이와 이 책을 읽고 "오늘 우리는 무엇을 했어요."라던가 "오늘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등 다양한 문장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여러분도 아이들과 함께 신나는 모험이 펼쳐지는 <오늘 우리는>을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한솔수북 #오늘우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