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시, 좋아질 거야! ㅣ 북멘토 그림책 7
홍찬주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7월
평점 :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북멘토 출판사의 <다시, 좋아질거야!> 예요~

책표지에 도넛처럼 동그란 놀란 눈을 한 토끼가 빨간색 머플러를 휘날리며 어디를 이렇게 바삐 가는 걸까요? 손에 꽃한송이를 들고 빠른 걸음으로 가는 걸보니 누군가에게 기분좋은 고백이라도 하려는 걸까요? 자세히보니 이런이런.. 먹구름이 가득한 하늘로 날아가는 새들이 싼 똥이 토끼의 머리에 있네요. 토끼의 기분도 엉망이 되었어요. 하지만 다시, 좋아질거라는 긍정적인 제목처럼 이 토끼에게도 반전이 있을 것 같아요.

날씨만큼 맑은 기분을 가진 토끼는 길에 핀 꽃한송이도 예뻐보일만큼 행복해요. 하지만 그 행복도 잠시.. 날아가는 새의 똥을 맞은 토끼는 기분이 나빠져요. 토끼의 얼굴에 심통이 난 표정이 보이시나요? 새똥맞은 상황도 어이없는데 토끼의 내면 감정이 세밀하게 표현된 익살스런 그림을 보니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어요.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라는 말이 있듯이 갑자기 하늘에서 쏟아지는 새똥들을 또 잔뜩 맞게 된 토끼를 보니 불쌍해서 견딜수가 없었어요. 저희 아이는 토끼가 불쌍하다면서 물티슈로 닦아주려고 했어요. 아이의 이런 모습을 토끼가 본다면 무척 고마워했을 것 같아요. 이 부분에서는 책을 읽는 저도 당황스러운데 토끼는 당황함을 넘어 이 상황이 두려울 것 같았어요.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새똥에 뒤덮인 얼굴때문에 모두들 도망치기 바빠요. 제 마음은 토끼를 도와주고 싶은데 정말 똥을 잔뜩 맞은 누군가를 본다면 "걸음아, 나 살려라~"며 무서워 도망갔을 것 같아요. 엎친데 덮친격으로 새똥 냄새를 맡은 개들이 토끼에게 달려들어요. 과연 토끼는 어떻게 될까요?
이 책은 '넌 혼자가 아니야.'라는 메세지가 담겨있어요. 제목처럼 긍정적인 결말이 기다리고 있는 <다시, 좋아질거야!>를 꼭 아이와 함께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