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파스퇴르 - 루이 파스퇴르, 백신 개발을 꿈꾸다! 우리 반 시리즈 14
윤자영 지음, 도화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리틀씨앤톡 출판사의 <우리반 파스퇴르> 예요~


미생물학의 아버지이라는 호칭을 가진 루이 파스퇴르가 이번 우리반 시리즈의 주인공이예요. 리틀씨앤톡의 우리반 시리즈는 한권한권이 모두 재미있어요. 재미있는 이야기속에서 자연스럽게 위인의 삶과 업적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책이예요. 


일생동안 미생물 연구를 해 백신을 개발한 파스퇴르는 바이러스에 대한 많은 비밀을 풀지 못한 채 삶을 마감해요. 평생 미생물 연구에 몰두했던 파스퇴르가 실제로 건강하지 못한 마비된 몸으로 생을 마감했다는 사실에 놀랐고 슬펐어요. 저승길 카론에 의해 대한민국의 초등학생 박태르라는 어린이로 환생한 파스퇴르는 전교 과학탐구 회장선거에 출마해요. 태르라는 이름과 파스퇴르라는 발음이 비슷해서 저희 아이는 재미있다고 웃었어요. 파스퇴르가 회장으로 선출되기 위해서는 상대 후보인 김고우보다 더 좋은 공약을 발표해야해요. 대한민국에서 파스퇴르의 삶은 어떻게 될까요?


책을 읽으며 '세균에 감염되지 않으면 질병에 걸리지 않는다.'라는 사실을 알려줌으로써 인류가 위생에 신경쓸 수 있도록 도와준 파스퇴르와 코흐의 노력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또 인류를 위협하는 광견병을 연구할 때에도 업적을 위한 수많은 생명체의 희생을 안타까워하는 파스퇴르의 심성에 감탄했어요. 연구 끝에 결국 광견병 백신을 개발해 인류의 질병 퇴치에 큰 힘이 된 파스퇴르의 노력과 그 성과에 박수를 보내고 싶어요. 또 아무런 대가없이 사람들에게 배포한 그의 올곧은 신념을 본받고 싶었어요. 인류를 구한 항생제는 더러운 곰팡이에서 발견해 만들어졌다는 사실에서 유익한 미생물이 세상에 존재함에 조물주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그러고보면 치즈, 요구르트, 된장, 고추장 등 우리 주변에는 인간에게 도움을 주는 유익한 균이 많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어요. 

이 책을 재미있게 읽은 아이라면 우리반 시리즈의 다른 책도 읽어보길 추천해요. 우리 나라에서 우유 이름으로도 유명한 <우리반 파스퇴르> 를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