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아라 초6 골든타임 3 : 비행기도 뒤로 가나요 잡아라 초6 골든타임 3
양익승 지음 / 책이라는신화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이카로스의 이야기로 날고싶은 인간의 꿈에 대해 말하며 시작한다. 비행기의 발달, 비행기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과 비행기의 구조등 비행기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자세하게 나와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알고있듯이 비행기는 라이트 형제가 108번의 실패 끝에 비행에 성공하면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졌다. 이렇게 오래전부터 발달해온 비행기의 종류도 많아졌다. 다양한 종류의 비행기 사진을 보는 것도 흥미로웠다. 또 인공지능이 발달된 요즘 머지않아 우리가 탑승한 여객기도 인공지능이 조종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생각하니 내가 과연 그 비행기를 믿고 안심하며 탈 수 있을지 의구심이 든다. 

 사용하지 않는 비행기는 사막에 보관한다는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사막은 건조해서 비행기의 동체와 부품들이 녹슬거나 망가지는 것을 줄일 수 있고 나무나 풀, 야생동물이나 벌레들이 적어서 이들로 인한 손상도 줄일 수 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어 유익했다. 또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여행객이 줄어들자 사용하지 않게된 비행기뿐만 아니라 많은 비행기가 보관되어 있는 곳을 비행기의 무덤이라고 부른다고 하니 용어가 재미있었다. 

  도심 항공 교통수단이 멀지않은 미래에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두근두근 뛰었다. 국내와 해외의 항공박물관 소개도 아이들과의 견학장소 선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여러 비행기 사진을 볼 수 있고 비행기의 자세한 구조와 과학적 원리를 알 수 있는 유익한 책이다. 어린이 독자들도 비행기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얻기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