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비의 매직하우스 워크북 알파벳
꿈꾸는달팽이 편집부 지음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22년 6월
평점 :
절판
개비의 매직하우스는 넷플릭스에서 2021년부터 방영되고 있다. 주인공 개비가 신비한 마법의 세계의 매직하우스에서 사는 귀여운 냥이들과 겪는 모험을 담고있다.
이 책의 첫장에는 개비의 매직하우스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소개되어있다. 토끼 머리띠를 하고 귀여운 고양이들에게 둘러쌓인 개비를 보니 아이가 예쁘다며 좋아했다. 아이의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나도 즐거웠다. 익살스런 표정과 생동감 넘치는 동작을 하고있는 고양이들과 개비를 가만히 바라보고 있자니 책에서 나올것만 같아서 기분이 묘했다. 넷플릭스에서 방영되는 애니메이션으로 먼저 만나본 꼬마 독자라면 이 책을 더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알파벳 책답게 대문자와 소문자를 써보는 페이지가 있다. 각 알파벳이 들어있는 단어도 있어서 그림과 함께 익힐 수 있다. 알파벳에 지정된 색깔로 색칠을 하면 훌륭한 그림으로 완성되는 것도 있고 대문자와 소문자를 찾아 선으로 연결하는 것을 아이가 집중해서 했다. 그 모습을 보니 흐뭇했다. 또 알파벳 순서대로선을 연결해 그림을 완성하고 색칠하는 페이지에서는 4-7세 아이의 수준에 맞게 완성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성취감을 느끼는 아이를 발견할 수 있었다. 우리 아이는 스티커 붙이기를 무척 좋아한다. 특히 알록달록 색깔의 귀여운 그림이라면 더더욱 좋아한다. 정말 좋아하면 그 스티커는 책에 붙이지 않고 갖고다니다가 잊어버리곤해서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 책의 스티커가 그 중 하나이다. 개비의 매직하우스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하나같이 귀엽고 사랑스럽다. 내가봐도 갖고싶은데 아이는 오죽할까? 아이는 아직 알파벳을 익히는 단계라서 영어가 쓰여진 스티커는 내 도움을 받아 제자리에 붙였다. 이 때 폭풍 칭찬은 아이를 춤추게한다. 다른 독자들도 이 책으로 알파벳도 익히고 다양한 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