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친구 할미 스타 ㅣ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29
이조은 지음, 홍연시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6월
평점 :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리틀씨앤톡 출판사의 <내 친구 할미스타> 예요~

책표지의 멋지고 당당함이 느껴지는 자신감 넘치는 할머니의 모습에 저는 이 책에 대한 기대감이 하늘로 치솟았어요. 이 책은 할머니에 대한 고리타분한 제 생각을 180도 바꿔준 맑은 공기같은 이야기로 가득차있어요. 오랜만에 웃음이 빵빵 터지는 아주 유쾌한 책이었답니다~^^
책의 주인공 이준이는 맞벌이 부모님과 함께사는 초등학교 학생이예요. 아빠의 사업이 어려워지자 경제적으로 도움을 준 외할머니가 이준이네와 같이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예요. 개방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의 성격을 가진 외할머니와 약간은 보수적인 이준이 엄마의 의견충돌이 발생해요. 하지만 그 둘사이에서 징검다리처럼 연결을 하려는 이준이의 태도에 저는 마음이 무척 따뜻해졌어요.

외할머니가 이준이의 집에 찾아온 첫날. 그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붉은색 챙이 긴 예쁜 모자와 반짝 빛나는 썬글라스를 끼고 화사한 옷차림의 외할머니의 모습에 저는 눈이 휘둥그레졌어요. 처음에는 외할머니의 이런 옷차림과 막무가내처럼 보이는 행동이 어이없었어요. 하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외할머니의 매력에 푹 빠지고 말았어요. 그리고 할머니 의상에 대한 제 편견을 깨준 것 같아서 이 부분이 저에게 신선했어요. 저도 시간이 흘러 할머니가 된다면 이준이 외할머니의 열린 마음을 갖고 행동해보고 싶었어요.

특히 외할머니가 이준이와 친구를 데리고 버스여행을 하는 장면이 인상깊었어요. 그 좁은 공간에서 일어난 일들을 읽었을 때 외할머니가 하신 말씀이 너무 재미있어서 크게 하하 웃었어요.
우리가 흔히 알던 할머니가 아닌 독특하고 개성이 넘치는 할머니를 만나고 싶다면 <내 친구 할미스타>를 꼭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