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의 탄생
김민식 지음 / 브.레드(b.read)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읽은 책은 b.read(브레드) 출판사의 <집의 탄생>이예요~


 여러분은 집을 떠올리면 어떤 생각과 느낌이 드시나요? 저는 안락하고 편안한 곳이라는 생각들어요. 여기 캐나다 밴쿠버에서 삼나무집의 매력에 빠진 한 사람이 쓴 집에 대한 책이 있어요. 콘크리트로 지어진 아파트가 즐비한 요즘, 나무로 만든 집에서 살면서 나무 집을 지어 판매하는 내촌목공소대표이자 김민식 작가님의 집 이야기를 한번 들여다볼까요?


이 책은 대중들에게 알려진 노래, 영화나 소설에 나온집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시작되요. 또 세계 유명인들과 작가가 여행을 하며 보았던 다양한 집에 대한 생각을 글로 풀어냈어요. 간략한 그림과 함께 그 집에 대한 역사와 작가의 생각을 읽어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특히 낙수장이라는 집이 제 눈길을 끌었어요. 도심에서만 살았던 저에게 미국의 깊은 숲에 자리잡은 물이 흐르는 이 집은 마치 영화 속에서만 보았던 자연적인 느낌의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면서 그림을 보고 설명을 읽으니 아주 잠깐 마치 제가 그 집 앞에 있는 듯한 착각이 들었어요. 

 반 고흐가 살던 집과 그의 그림에 등장했던 집, 우리의 한옥 등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다양한 집에 대한 작가의 지식에 적잖이 놀랐어요. 


아는만큼 보인다고 했던가요? 제가 터키를 여행했을 때 카파도키아에서 보았던 명소에 대한 설명도 나와있어서 반가웠어요. 

또 시칠리아 팔레르모의 몬레알레 대성당과 체팔루 대성당에 대한 글을 읽었을 때 작가가 느끼는 감동이 고스란히 저에게 전해지는 듯해서 다정하고 고요한 이 건축물이 더 정겹게 느껴졌어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방문해서 섬세함이 없이도 다가오는 건축의 힘을 느끼며 제 눈으로 확인하고 싶어요. 


우리는 매일 집이라는 공간에 머물면서 살아가요. 단순하게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집에 대한 많은 것을 알려주고 생각하게 만드는 <집의 탄생>을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