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무무 무지개 택배 1 - 뒤바뀐 주소 ㅣ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박현숙 지음, 백대승 그림 / 우리학교 / 2022년 6월
평점 :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저희 아이와 읽은 책은 우리학교 출판사의 <무무무 무지개 택배> 1.뒤바뀐 주소 예요~

여러분은 일주일에 몇번이나 택배를 받아보세요? 저는 이틀에 한번은 받는 것 같아요. 그만큼 택배는 우리의 삶과 아주 밀접하게 연관되어있어요. 혹시 기다렸던 물건인데 주소가 잘 못 기재되어 받지 못한적은 없었나요? 생각만해도 아찔하고 슬픈 상황이예요. 여기 무엇이든, 무슨일이 있어도, 무조건 배달한다는 무무무 무지개 택배원의 깜짝 놀랄만한 이야기가 있어요.

13세 이하의 어린이 손님만 받는다는 신비스러운 느낌의 무무무 무지개 택배회사에 한 아이가 들어오면서 이야기는 시작되요. 이 아이가 보낸 택배는 알록달록 동심의 세계를 연상케하는 무지개 색깔의 조끼를 입은 이 회사 택배원인 '깍지'가 담당하게 되요. 엉망진창으로 적힌 주소 덕분에 등에 식은 땀이 날정도로 '깍지'는 당황하게 되요. 과연 깍지는 택배 배송을 완료할 수 있을까요?

책 중간에 "그네는 누가 밀어줘야 높이 올라가거든. 혼자 타는 것보다 누군가 도와줘야 더 재미있는 거라고."라는 말이 인상 깊었어요. 가볍고 무거운 물건을 우리에게 배달해주는 택배기사님들이 있기에 우리의 삶이 더 풍요롭다고 새삼 느껴졌어요. 그러면서 혼자보다는 둘, 둘보다는 셋. 이렇게 사람들이 뭐든 함께할 때 그네를 타듯이 우리의 삶은 더 재미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족, 친구 그리고 이웃들에게 감사를 표현하며 살아야겠어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박현숙 작가님의 기가막힌 상상력에 또 한번 감탄했어요~!! 어쩜 이렇게 기발하고 참신한 이야기를 아이들의 눈높에 맞춰 재미있게 집필하셨는지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놀랐어요. 매번 이렇게 독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주셔서 박현숙 작가님께 참 감사해요♡ 이 책은 이야기가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가진 것 중에 필요없는 것은 없어. 다 소중해.'라는 긍정적인 교훈도 있어서 감동받았어요.
나의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갖게해주는 <무무무 무지개 택배> 1.뒤바뀐 주소를 꼭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