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용감하리 대모험 2 - 애니멀랜드 대소동 신비아파트 용감하리 대모험 2
박동명 지음, 가온마당 그림 / 서울문화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아이와 함께 읽은 책은 서울문화사 출판사의 신비아파트 용감하리 대모험 2. 애니멀랜드 대소동이다. 이 책은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신비아파트 주인공들이 나오는 모험이야기이다.



이 책의 주인공들우 눈망울이 큼직해서 귀여워보인다. 각각의 눈망울에 따라 어떤 성격과 무슨 이미지를 갖고 있는지 대략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어느 날 이 세상의 기운이 아닌 다른 차원 즉 다른 세계의 빛에서 나온 보더콜리 왕자와 샴 공주가 신비아파트 친구들에게 애니멀랜드를 구해달라고 도움을 요청하면서 시작한다. 보더콜리 왕자와 샴 공주의 요청으로 다함께 애니멀랜드로 모험을 떠난다. 그러면서 겪는 신비한 일이 가득한 이야기가 책에서 펼쳐진다. 어린이 독자의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가 진행되기에 아이가 쉽게 몰입해서 즐겁게 읽으니 나도 기분이 좋았다.



 책표지 좌측 상단에 두뇌 미션 동화라고 씌여있다. 책 중간중간에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몇개의 퀴즈가 있다. 퀴즈를 풀어야 다음 이야기로 순조롭게 넘어갈 수 있기때문에 아이가 집중해서 푸는 모습이 내 눈에는 기특했다. 특히 책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숨은 그림찾기, 낱말 찾기. 동물 맞추기, 수수께끼 등 보너스 게임 4문제는 아이가 재미있게 풀었다. 나도 수수께끼 코너를 열심히 풀어봤지만 센스가 부족한 나에게는 너무 어려운 문제였다. 

 이 책은 브로콜리가 아닌 보더콜리 왕자, 화살혀 카멜레온, 솜사탕 츄르, 무지개 개껌 등 어린이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단어들이 곳곳에 산재해있다. 책을 다 읽고나니 등장인물들이 극찬한 솜사탕 츄르와 무지개 개껌이 무슨 맛일지 무척이나 궁금해졌다. 

 글밥이 그리 많지 않기에 빠르면 7살부터 읽을 수 있을 듯 싶다.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 독자들이 이 책을 재미있게 읽으며 두뇌 운동을 신나게 하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