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강아지 봉봉 1 - 똥개 아니고 번개 낭만 강아지 봉봉 1
홍민정 지음, 김무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낭만강아지봉봉 #다산어린이


안녕하세요~
재밌는 <고양이 해결사 깜냥>의
홍민정 작가님의 새로운 책,
<낭만 강아지 봉봉>의 제 1편 똥개 아니고 번개
라는 책을 소개해볼게요~




홍민정 작가님은 반려견 행복이와 살고 있어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고양이 해결사 깜냥>의 주인공이 고양이었다면
이번에는 귀엽고 용기있는
강아지 봉봉이가 주인공 이랍니다~^^

고물이 가득한 마당에
짧고 단단한 목줄에 묶여있는 봉봉이는
고물상 문밖으로 나가고 싶어해요~
그래서 목줄을 끊기위해 갖은 노력을 하지만
소용없는 일이었어요..



어느 날
낯선 아저씨가
땀 냄새와 누릿한 비린내를 풍기며
봉봉이를 잡아가려고 해요
하지만 잡히면 죽을 것 같은 예감을 느낀
겁에 질린 봉봉이는 죽을 힘을 다해 반격해요



이 일로
바깥 세상으로 탈출하고자하는 열망이 커진
주인공 봉봉이는
매번 자신의 밥을 노리는
길고양이 두 마리 '볼트'와 '너트' 에게
도와달라고 요청해요



볼트와 너트는
봉봉이가 낯선 아저씨에게 잡히면
개들이 실려있는 수상한 차에
강제로 갇히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되요~

그래서 볼트와 너트는
봉봉이의 탈출을 도와주게 되요
과연 봉봉이는 볼트와 너트의 도움으로
고물상을 탈출해 세상 구경을 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을 읽으면서
개를 잡아먹는다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에
아이들이 놀라고 겁먹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한편으로는
봉봉이의 도움요청을 그냥 지나치치 않고
목숨걸고 자신의 일처럼 도와주는
볼트와 너트를 보면서
제 마음이 참 따뜻해졌어요~
그러면서 저희 아이도 이렇게
남에게 도움을 주는 아이로 자랐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목숨걸고 삶의 자유를 찾아 세상으로 나가려는
봉봉이의 용기에 감동받았어요~
누군가에게는 목숨을 걸만큼 소중한 삶이
나에게 매일 주어진다는 사실에
참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책을 다 읽고 그림을 자세히 보니
봉봉이 얼굴에 멋진 번개 무늬가 있네요~

우리 친구들도
용감하고 씩씩한 봉봉이의 이야기 속으로
번개처럼 빠르게 몰입할 수 있을거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