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왼쪽 너의 오른쪽 수상한 서재 4
하승민 지음 / 황금가지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설 <나의 왼쪽 너의 오른쪽>


힘 있는 단문에 실려 쭉쭉 뻗어나가는 서사,

눈앞에 그려지는 듯한 묘사와 핍진성 있는 대사. 


책 띠지에 언급된 3명의 작가군 

- 정유정, 김언수, 천명관 -을 연상케 하는 

부분이 분명히 있다. 이를테면, 김언수 작가의 

<잽>이나 <설계자들>를 읽었을 때의 느낌. 


최근 출간된 <완전한 행복>과 번갈아가며 읽었는데 

갑자기 어느 순간 지금 읽고 있는 것이 정유정 작가의

신작인가?라는 생각도 들었다. 물론 하승민 작가만의

고유한 인장이 페이지마다 있어서 금세 아니란 걸 깨달았지만.


작년 5월쯤 하승민 작가의 첫 장편 <콘크리트>를 읽고 쓴 글

https://www.instagram.com/p/CAc3DSTF5ig/?utm_medium=copy_link 에서

소설을 읽을 때 3가지 요소를 눈여겨 본다고 언급했다. 

①내용의 유의미성, ②서사의 독창성, ③묘사의 핍진성.

앞에서부터 ①주제, ②구성, ③문체의 문제다.


이번 작품 역시 ②와 ③에 대해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①에 대해서는 오프라인이 힘들면 유튜브 등을 통해서라도

작가님의 의도를 듣고 싶고 함께 읽는 독자분들의 의견도

접하고 싶다. 해시태그로 책 제목을 넣어서 검색 중이다.


다음 작품이 나올때까지, 거울을 사이에 두고 마주 선 

지아와 혜수의 이야기를 잊지 못할 듯 하다. 차기작이

출간되면 꼭 볼 것으로 기억해 둘 작가임에 분명하다. 


*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제 느낌대로 쓴 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