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 어헤드
매튜 존스 지음, 정연주 옮김 / 시그마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런던에서 빵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매튜 존스 셰프의 [브레드어헤드]

양장본으로 되어 있어 오염이나 찢어짐을 막을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레시피 북을 식탁 한쪽에 놓고 요리를 함께 진행해서 오염을 피하기가 어려워요. 브레드 어헤드 책의 표지가 양장본으로 되어 있어 쉽게 오염되지 않을 것 같아 실용적이라는 느낌이 먼저 들었어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고급스럽게 금박이 들어가 깔끔하고 멋져요.

모든 레시피에 사진 설명이 상세하게 나와있지는 않아요.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통 한쪽에는 사진, 다른 한쪽에는 레시피 재료와 만드는 순서가 죽 적혀있어요. 다른 책들과 비교해서 특별히 좋았던 점은 준비시간과 굽는 시간, 휴지 시간 들이 각각 적혀있고 만드는 데 총 걸리는 시간이 적혀있다는 점이에요. 물론 숙련된 셰프가 만드는 시간과 저같은 베이킹 초보자가 만드는 시간이 완벽하게 같지는 않겠죠. 하지만 대략의 시간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만들기 어려운 품목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접는 방법을 그림으로 표현해 상세하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
레시피 북으로 요리를 하면 내가 만든게 잘 만든게 맞나? 하는 의문점이 들 때가 있어요. 홈베이커들을 위해 잘 만든 사진을 크게 보여줘서 비교 할 수 있어요.

이 책의 지은이 매튜 존스 셰프는 열다섯부터 전문 요리사로 일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전통을 중요시하는 만큼 이 책에서는 크리스마스나 부활절과 같은 명절에 접할 수 있는 레시피를 많이 담고 있어요. 크리스마스 챕터가 따로 있으니 말 다했죠. 가정 제빵사였던 어머니로부터 영감을 많이 받은 만큼 유럽 가정의 가족 만찬에서 나올 것 같은 레시피들이 많아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브레드 어헤드의 레시피로 유럽을 느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