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번역가 수업 - 호린의 프리랜서 번역가로 멋지게 살기 프리랜서 번역가 수업
박현아 지음 / 세나북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리랜서'란 단어의 의미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프리랜서는 일정한 소속이 없이 자유 계약으로 일하는 사람으로 통신기술이 발달로 어디서든 업무가 가능하게 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하였고, 회사나 어느 조직에 소속되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는 창의적 작업가들도 프리랜서라고 한다. 작가는 프리랜서 번역가의 직업을 가진 작가로써 독자들한테 프리랜서 번역가에 대한 모든 것을 수업해주고 있다.

지금의 사람들에게 프리랜서란 직업은 매력있는 직업일 것이다. 소속감없이 자유롭게 일하며 상사의 눈치를 보지 않는다는 점 때문이며 책에서도 그것이 프리랜서의 매력이라고 말한다. 프리랜서 번역가의 입문과정 부터, 일 잘하는 법, 번역 팁, 프리랜서 번역가로써의 생활과 다른 번역가들의 인터뷰까지 내용에 포함하여 세세하게 설명함으로써 프리랜서 번역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준다. 그리고 책을 읽게 된다면 이 직업에 대해 매력을 가지게 되는 동시에 상당한 노력과 각오를 가져야 한다는 것도 느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외국어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그런데 하물며 어려운 외국어를 다른 언어로 바꾸는 번역은 더욱 어렵다고 생각하게 되며 작가 역시 번역의 어려움을 솔직히 말하고 있다. 그렇기에 책에선 직업을 가지기 전부터 끊임없는 노력과 자기 계발이 이루어져야 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어떻게 프리랜서 번역가가 쉽게 되는지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닌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주고 직업에 대한 노하우와 매력을 알려주는 책이다. 만일 이 직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프리랜서 번역가 수업은 그 사람들에게 좋은 수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