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나도 책쓰기는 처음이야 - 책쓰기코치 정형권과 함께한 7인의 책쓰기
정형권 외 지음 / 렛츠북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쓰기란 참으로 미묘하다. 누군가는 1년만에 탈고하여 출간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몇년이 걸릴 때도 있다. 이에 어쩌면 책쓰기도 재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언젠가는 책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하지만 재능이 없는 나에게는 이 사람들처럼 책을 쓰는 것이 가능할까라고 종종 생각하게 된다. 오히려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때도 있다. 그러다 보니 점점 자신감을 잃어간다.

그렇기에 이 책은 글쓰기에 겁을 내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에서는 총 7명의 작가들을 소개하여 그들의 책쓰기에 대한 과정과 경험을 설명하고 있다. 그들은 책을 전문적으로 쓰는 사람들이 아니다. 어떤 사람은 음악가, 아이를 키우는 엄마, 음악을 가르치는 선생님 등 다양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글쓰기와 특별하게 관련되있는 사람들이 아닌 우리와 같은 평범한 사람들이다.

 

그들이 글쓰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은 무엇일까? 물론, 그 사람들의 글쓰기 과정을 보면 결코 순탄치 않았음을 알 수 있다. 몇 년이 걸릴때도 있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공통점은 바로 글쓰게에 대한 진지한 자세였음을 알 수 있었다. 단순하게 돈을 벌거나 장난으로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글쓰기에 진지하게 임하고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는 마음이 강했기에 글쓰기에 대한 고난의 과정들을 넘어설 수 있었다. 그들의 진지한 글쓰기 자세를 보면서 나 역시 글쓰기에 대한 진지한 마음과 책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도 강해질 수 있었다.

책에서는 글쓰기에 대한 과정뿐만 아니라 책 디자인,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 글쓰기를 하는 동안 슬럼프 극복방법 까지 글을 처음 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노하우들이 담겨있다. 그렇기에 글쓰기를 하고싶지만 어떤 사정 때문에 주저하고 있다면 얼른 읽어봤으면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