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쓰는 파이썬 : 기초 편
박진수 지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이썬이란 무엇인가?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파이썬에 대해 처음 들을 수도 있다.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여 SW코딩이 점차 활성화 되면서 동시에 C언어, JAVA 등의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2019년 부터 코딩교육이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의무교육화 되면서 이제 코딩은 점차 사람들이 배워야할 필수 교육이자 피할 수 없을 정도로 발전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도 파이썬이 무엇인지 질문한다면 절반은 알고 있을 것이고, 절반은 모르고 있을 것이다. 한 네덜란드 출신의 프로그래머가 만든 이 프로그래밍 언어는 이미 외국에서는 많이 쓰이고 있는 추세이다.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다른 언어에 비해 쉽고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몇몇 분야에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인공지능 개발에 가장 적합한 언어로 파이썬이 선정되었다는 점은 매우 흥미로운 사실이다. 실제로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프로그래밍 언어 하나쯤은 경험해 보고 싶을 것인데, 이런 상황에서 쉽고 간단한 문법을 가진 파이썬은 매우 적합한 언어일 것이다.

 

책에서는 파이썬에 대한 개념과 특징, 설치방법, 인코딩, 변수 등의 파이썬의 문법, 복합자료, 제어문 등 총 12장에 걸쳐서 파이썬의 기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실 프로그래밍 언어를 하나 배우는 것은 매우 쉽지 않은 것처럼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겐 다소 낯설고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 책은 파이썬에 대해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했으며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연습문제, 실전활용 등의 항목을 통해 직접 활용하여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처음 프로그래밍을 배우려는 사람들한테 권유할 만한 내용들을 담고있다. 앞으로 코딩은 점차 중요하게 될 것으로 예측 되기에 한번쯤 이러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는 것도 IT사회로 접어드는 미래를 준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