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초보, 인스타그램 하루 만에 끝장내기 - 요점만 골라 담은 인스타그램 마케팅 원포인트 과외
김서현 지음 / 라온북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자기 PR이 중요해지는 시대가 되었다. 동시에 사람들은 쉬우면서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기 시작하였고,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흥행하게 되었다. 초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페이스북이 SNS시장을 주름잡다가 현재에는 20~30대 젊은 층들의 SNS는 인스타그램이 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주로 연예인, 유명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모습이 노출되면서 유행처럼 번져나갔고 사진과 해시태그만으로 간단하게 '나'를 알릴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음악, 연예, 스포츠 등 다방면의 분야에서 홍보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SNS 마케팅의 핵심이 되고있다.

 

책은 SzS 마케팅으로 성공하면서 그 위력을 실감한 작가의 내용을 담고 있다. SNS는 이미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경험해봤을테지만, 페이스북 이후 트위터, 인스타그램, 밴드 등 우후죽순처럼 늘어나는 또 다른 SNS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 소통을 좋아하고 인싸(인사이더)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SNS 트렌드에 따라가겠지만, 타인과 소통하는 것을 잘 못하고, 유행에 둔감한 사람들은 다른 SNS를 찾아나서는 것을 거부한다. 그러나 자기만의 개성과 PR이 중요해진 시점에서 인스타그램은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필수적인 아이템이 되었다. 그리고 개인 뿐만이 아니라 업체, 가게 등 소비자를 끌어모을 수 있는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책은 인스타그램을 입문자,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성행하는 이유, 필요성과 마케팅 방식을 알려준다. 중점은 SNS 마케팅을 하고자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으나,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려는 사람들한테도 유용하다. 사진, 해시태그, 프로필의 작성방식, 팔로워관리, SNS 마케팅 방식, 인스타그램의 관리를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추천 등 사람을 끌어모을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이제 막 SNS 마케팅에 입문한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지만, 동시에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에게도 입문용으로도 추천할 수 있는 책이다.

 

 

첫술에 배부를 수 없으니 여유를 가지고 조금씩 자주 글을 올리고 친구들과 좋아요, 댓글 등으로 소통하자. 관심을 두지 않을 때도 지치지 않고 계속 글을 올리고 소통을 시도하다 보면 분명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홍보 채널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94p-

#생초보인스타그램하루만에끝장내기, #김서현, #인스타그램마케팅강사, #SNS마케팅, #자기PR, #인싸가되는법, #끊임없는소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