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 배가 됐습니다
손정일 외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바야흐로 빅데이터의 시대.

빅데이터를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대기업에서부터 중소기업, 1인 사업가까지

빅데이터 마케팅의 성패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예를 들어 이번에 강의 하나를 들었다.

강의 신청서와 강의 후기를 작성하라고 한다.

그 설문지에는 내가 참고하는 책이나

이미 가지고 있는 책, 앞으로 구매하고 싶은 책 등

수강자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수합해서

강사가 활용하기 위한 빅데이터를 만든다.

블로그도 마찬가지이다.

사람들이 관심 있는 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주는 포스팅을 생산하려면

빅데이터에 대한 접근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읽어보게 된 책,

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 배가 됐습니다




빅데이터 수집은 개인이 할 수 없다?

아니다.

이 책에서는 아무나 쉽게 따라 하는 빅데이터 마케팅,

빅데이터 시장조사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서

개인이 활용하기에 좋은 책이다.


아무나 따라할 수 있는 빅데이터 시장조사 방법은

'검색'

검색을 적절히 활용하면 매출이 두 배가 될 수 있다니,

솔깃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책에서 제시해 주는 빅데이터 마케팅을 잘 활용하면

스타트업 매출 두 배가 가능하다니!

스타트업을 염두에 두고 있거나 시작할 계획이라면

참고해 볼 만한 책이다.


시장조사 보고서 샘플을 제공하고,

산업 분야별 시장조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수록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저자는 공동 4인으로, 손정일, 강덕봉, 김정인, 남궁은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 대표,

경영 컨설팅 강의자, 화장품 마케터, 뉴미디어 마케터

실무자 4인이 뭉쳐 집필한 책이라 믿음이 간다.


사업을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온라인 시장조사'

물론 블로그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시장조사는 빅데이터를 통해 잠재고객층을 확인하고

신제품과 서비스의 성패를 예측해 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네이버, 구글,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의

메인 플랫폼 뿐만 아니라

랭키닷컴, 국가통계포털, 데이터랩, 딥서치 등의

사이트들을 소개하고 빅데이터 수집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스타트업을 기획하는 것은 아니지만

블로그 운영에도 참고가 많이 될 듯한 책,

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 배가 됐습니다


예비창업자나 스타트업을 계획하는 사람,

또는 스타트업을 운영중이거나

빅데이터에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

꼭 소개하고픈 책이다.

시장 트렌드와 데이터 조사 방법은

블로그 운영에도 도움이 많이 될 듯 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