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 1 - 위기일발! 명량에 숨은 고사성어를 찾아라!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 1
설민석.스토리콘 지음, 김문식 그림, 단꿈 연구소 감수 / 한솔수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에는 지식을 가슴에는, 교훈과 감동을 전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역사 선생님! 설민석쌤~

설쌤의 책들은 아이들이 참 좋아해요!

한국사도 세계사도 설쌤 책으로 떼었다해도 과언이 아니거든요.

이번에 나온 한솔수북의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도 우리집 대박책 예고합니다~^^

                            

표지만 봤을 때 사실 만화인줄 알았어요.

아이가 설쌤도 좋아하고 고사성어도 좋아해서 재밌게 읽겠구나 싶었는데,

도착해서 보니 만화같은 글책같은 그림책같은.. ㅎㅎ 그런책이더라구요~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라 첫 반응은 시큰둥했지만

지금은 깔깔대며 읽고 또 읽는 책이 되었어요.

 

 

마법의 분필을 휘두르며 고사성어를 가르치는 상황과

캐릭터들의 모습들이 제가 읽어도 재미나긴 하더라구요~^^

                               

설쌤, 온달, 평강, 로빈이 고사성어 학습을 위해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그냥 여행이 아닌 역사 속으로 떠나는 여행이랍니다~

설쌤인데 역사를 빼놓을 수 없죠!?^^

                               

사고뭉치 제자 온달의 실수로 책 속에 있떤 고사성어들이 세상 밖으로 사라져버렸어요.

설쌤과 평강, 온달, 로빈은 사라진 고사성어를 찾아 다니며 고사성어를 발견합니다.

                               

설쌤은 마법의 분필로 고사성어를 봉인하고, 고사성어 카드를 얻게 됩니다.

설쌤 팬인 우리집 초딩이는

이렇게 이야기속에서 고사성어를 알게되니 재미도 있고 기억에도 오래 남는것 같다고 하네요~

​                            

그렇게 사라진 고사성어를 쫒다가 역사의 문을 넘어 가게 되는데요~~~

스토리 전개가 조금은 황당하기도 한데 쫌 재밌어요~ㅎㅎ

스토리부터 일러스트까지 초등 아이들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더라구요.

                             

그리고 재미속에서 정말 많은 고사성어를 쉽게 익힐 수 있어요.

이야기속에 폭 빠지다보면 어느새 고사성어가 머리에 쏙쏙 남게 되는 마법같은 책~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

할 것 참~ 많은 우리 아이들~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학습은 재미나게 할 수 있도록 활용해주세요!^^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