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마 정신줄 완전판 20 - 시즌2
신태훈.나승훈 지음 / 웹툰북스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저도 학창시절엔 만화방에 다닐 정도로 만화를 좋아하긴 했지만

지금은 뭐 그닥... 그닥 손이 안가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놓지마 정신줄을 읽어본적은 없었는데,

아이들이 너무나 얘기를 해줘서 마치 읽어본 것 같고,

정신이는 울 둘째 친구같구요~ㅋㅋㅋ

                              

캐릭터들의 머리 위 모양이 이상했는데

이게 정신줄을 잡는 것처럼 보이는 손이라고 하더라구요.

이 손을 놓으면 정신줄을 놓는것을 의미한대요.

놓지마 정신줄에 그런 의미가 있는지 몰랐네요~ㅋㅋ

                              

만년과장 아버지와 전업주부 엄마,

대학생 정신이와 입시중인 여고생 주리..

한 가족의 엉뚱하고 유쾌한 이야기이면서

매우 현실적인 스토리와 감동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무엇보다

매번 깔깔깔 뒤로 넘어가게 웃는 아이들을 보면서

정말 아무 생각없이 웃고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만화구나 알았어요.

                           

네이버 웹툰으로, 만화책으로 만났던

놓지마 정신줄!!

8월 6일부터 jtbc 시트콤 으로 만날 수 있다니

방송으로는 어떤 느낌일지 더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