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2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을 다풀고

이제 비문학 독해 연습 2를 준비했어요.

중2~중3을 대상으로 하는 국어독해 워크북인데

인문/사회/과학/기술/예술 등 다양한 지문을 담고 있는 건 1편과 같았어요.

                              

그런데! 영역과 제목을 보면서 조금 겁이 나더군요.ㅎㅎ

주제가 참 다양하고 넓더라구요~

초등교재에서 중등교재로 넘어올때

글이 길어지고 글씨폰트가 작아져서 살짝 어려워지는 느낌을 받긴했는데,

중등1에서 중등2교재는

제목에서 드러나는 글의 난이도가...ㅎㅎㅎ

                              

아직 풀어보지는 않았지만

지문을 보니 주제며 어휘, 문제의 유형도 만만치 않아 보이더라구요.

앞선 교재들은 나쁘지 않게 풀었었는데

이 교재는 아이가 어느정도 풀어낼 지 궁금하기도 하고,

이런 지문들을 접하기 어려울테니

짧은 글이지만 한번씩 읽어보는 경험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독해 5개 파트를 풀고 난 뒤

독해지문에 나오는 어휘 테스트가 정리되어 있어서 다시 반복할 수 있는데요,

어휘가 어렵다면 독해 풀기 전에 먼저 학습해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