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롬랜드의 비밀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 9
김근혜 지음, 윤종태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가 오랫만에 출간되었네요.

저학년문고도 그랬지만 고학년문고 역시

또래 친구들이 정말 공감할 수 있는 그런 주제를 다루고 있고요

대상이 고학년이라 그런지 그 주제가 가볍지만은 않았어요.

이번에 "제롬랜드의 비밀"도 그러네요.

제목과 표지그림에서부터 느껴지는것처럼요~^^

Z를 연상시키는 목차가 독특해요.

보드게임판 느낌도 나구요.

이쯤되면 아이도 눈치채더라구요.

소재가 게임같은데? 라구요~

사실 그래서 제가 더 중등아이가 읽기를 바랬어요.ㅎㅎ

지금은 시대가 달라져서

게임이 아이들의 놀이문화라고는 하지만

그 정도가 넘칠때가 많아서 걱정이거든요.

특히 요즘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더 집중되는것 같아서 안타까웠어요.

 

제롬랜드의 비밀은 새로운 게임 출시를 앞두고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는 조건으로

최신형 휴대폰을 받는 친구들의 이야기로 시작해요.

'제롬랜드' 는 새로운 모바일 게임이예요.

그리고 휴대폰을 사용하는 마지막 날,

게임속에서 레벨 고공 행진을 하던 찬서가 갑자기 사라지고..

찬서를 찾던 친구들까지 게임 세상에 갇히게 되요.

저같은 겁보에게는 정말 무서운 설정이었는데,

아이는 강도높은 판타지라 하더군요~ㅎ

​      

게임세상을 헤메는 아이들에게는 여러가지 일들이 발생해요.

한 마을의 촌장은

이 아이들이 마을을 구할 아이들이라며 도움을 요청하고

고요의 숲에서는

몬스터의 위협에 놓이게 되기도 해요.

저는 게임을 안해서 잘은 모르지만

설정과 일러스트가 게임 속 스토리와 디자인스럽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만 실제 게임속과 조금 다르다고 느껴지는 것은

아이들은 서로를 의지하며 용기를 내어

위기의 상황을 극복하고 함께 헤쳐나가기 시작합니다.

함께 할 수 있다는 믿음속에서요...

 

그러는 도중에 만난 버린 이라는 아저씨는

잃어버린 아들을 찾아왔다고 하며

아이들을 도와주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알려주기도 해요.

세연이는 '어른이 어린이들을 위한 게임 제롬랜드에 있을 수 있을까?' 의심하지만..

버린 이라는 아저씨의 비밀은 무엇인지,

찬서는 어디에 있는지,

친구들은 다시 돌아올 수 있는지,

점점 급박하게 돌아가는 스토리에 쉴틈없이 읽어 가게 했네요~

​         

"당신 말대로 나는 게임을 아주 좋아해. 게임을 좋아하는 게 나쁜 건 아니니까.

그런데 난 게임을 적당히 해야 한다는 걸 몰랐어.

당신에겐 슬픈 일이지만, 게임을 잠깐 쉬어야 할 것 같아.

좀 지쳤거든."

​           

게임을 즐기는 아들때문에 속앓이를 하던중

만나게 된 고학년문고 '제롬랜드의 비밀'

게임을 많이 좋아해서 자칫 자신을 잃어가는 친구들에게

게임을 현명하게 즐기는 방법과 시간의 소중함

그리고 친구들과의 우정을 느끼게 하는 소중한 소재였어요.

책에 대해 묻는 저에게

엄마가 읽어보라며 대답을 회피했지만,

아이도 이 책을 읽고 분명 무언가를 느꼈을꺼라 생각해요.

 

"지금 내가 살아가는 것만큼 재미있는 게임이 또 있을까?"

이 책 말미의 한 친구의 대사처럼,

평범하지만 소중한 우리 삶의 시간들을 잃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고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