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초월 포켓몬 과학 연구소 4 상상초월 포켓몬 과학 연구소 4
야나기타 리카오 지음, 히메노 가게마루 그림, 정인영 옮김 / 아울북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은 중학생이 된 큰아이가 한창 포켓몬에 열광하던 때 부터

포켓몬 과학연구소를 읽기 시작했어요.

저는 알지도 못하는 포켓몬스터들의 이름을 알고

그들의 능력이 무엇인지 특징이 어떠한지 하나하나 기억해가며

공부를 저렇게 탐구햇음 좋겠구나 싶게 읽고 또 읽었지요~ㅎㅎ

                      

오랫만에 포켓몬 과학연구소 4편이 나왔다고 해서 반가웠네요~

4편은 포켓몬 대결편! 이랍니다~

만화 포켓몬스터에서도 수많은 포켓몬들의 대결이 있는데

과학연구소에서 30편의 포켓몬 대결을 과학적으로 검증해주었어요.

​                          

그럼 대결편이 뭐가 다르냐하면요,

아이가 저한테 설명해주거예요~ㅎㅎ

포켓몬 과학연구소 3편이에는..

"레트라가 뚱뚱해진 이유는?"

포켓몬스터 하나씩 특징을 과학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어요.

                          

포켓몬 과학연구소 4편에서는..

"엠페르트와 장크로다일의 승패를 가르는 것은?"

두 포켓몬스터의 각각의 특징에 따라

대결 구도를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있어요.

                               

 

저희 아이들은 초고, 중학생이라

어느정도 이해하면서 읽고 있는데,

끓는점, 녹는점, 메탄가스 등 과학용어가 나와서

아주 어린아이들에게는 쉽지는 않을 것 같아요.

다만 포켓몬들의 배틀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로

과학에 대한 재미 전달은 되지 않을까요~^^

 

포켓몬 과학연구소에 들어있는 사은품 포켓몬 카드!

역시나 저는 모르는 이 카드의 세계~

아이들은 보기만 하면 포켓몬의 능력을 살피며

이게 좋은지 저게 좋은지 따지고..

카드 한 장으로 한참을 떠드네요~ㅋㅋㅋ

그동안 잠자던 포켓몬 카드 한 박스..

새로운 카드 한 장이 오자 다시 카드놀이 한창이예요~^^

 

재미있게 흥미롭게 풀어놓은 포켓몬 과학연구소~

아이들에게 과학으로 쉬는 시간을 줘 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